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글로벌 인프라 구축 계획 발표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7.04 09:55:21
◆CJ제일제당, ‘글로벌 톱(TOP) 수준 경영 인프라 구축’ 계획 발표

CJ제일제당_CI.jpg 57.24 KB
CJ제일제당이 세계 톱(TOP) 수준 경영 시스템으로의 체질 혁신에 나섰다. 글로벌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내외 경영 환경 변화에 신속∙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업무 인프라를 갖춰 WBC(World Best CJ) 2030 목표 달성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통합 시스템 구축을 본격화한다. 글로벌 M&A를 통해 세계 각국에 현지 법인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시스템 구축을 통한 표준화로 해외 법인의 경영 활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경영 의사 결정 속도 및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킨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e-Accounting’과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인 RPA(Robotics Processing Automation), 챗봇 등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시스템들을 해외로 확대해 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확대시킨단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모닝해즈’, 여름 에이드 3종 출시
[ 사진] CJ프레시웨이 모닝해즈 스파클링 에이드 3종.jpg 497.39 KB

CJ프레시웨이의 푸드서비스 전용 카페 ‘모닝해즈’에서 여름 에이드 3종을 선보인다. 모닝해즈는 오피스, 산업체, 컨세션 등 다양한 급식경로에서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고 있는 푸드서비스 전용 카페로 음료뿐만 아니라 시리얼을 활용한 1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복숭아 망고 스파클링’, ‘청포도 키위 스파클링’, ‘석류 블루베리 스파클링’이다. 무더위 갈증 해소에 제격인 풍부한 탄산수를 활용해 짜릿함과 청량감을 선사한다.

◆CJ푸드빌, 빕스 ‘내 생일을 기억해’ 이벤트 개최

[CJ푸드빌] 빕스, 내 생일을 기억해 이벤트.jpg 358.11 KB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생일 쿠폰의 혜택을 강화하고 전 국민 생일 공유하기 이벤트 ‘내 생일을 기억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7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생일 쿠폰 혜택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CJ ONE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생일을 입력한 후 이벤트 내용을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5 64GB 1명, 빕스 1인 무료 식사권 5명, CJ ONE 포인트 1만 점 1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생크림 출시
사진1_파스퇴르생크림 제품.jpg 867.69 KB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열고 닫을 수 있는 드림캡이 달린 ‘파스퇴르 생크림’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국내산 유크림 100%로 풍부한 우유 본연의 풍미를 자랑한다. 190ml 소용량으로 제과 및 제빵, 데코레이션, 크림 파스타 등 가정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원터치 드림캡으로 간편하게 개봉할 수 있고, 여러 번 나누어 사용해도 뚜껑을 닫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유통기한은 냉장에서 4주이다. 가격은 190ml에 2950원이다.

세븐일레븐, 단독 상품 '빵빠레 딸기' 판매 100만개 돌파

7-11) 빵빠레 딸기1.jpg 914.18 KB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차별화 아이스크림 상품인 ‘빵빠레 딸기’가 출시 100일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빵빠레 딸기는 롯데푸드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빵빠레’의 새로운 딸기맛 상품으로 세븐일레븐이 지난 3월 말 롯데푸드와의 협업을 통해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상품이다. 딸기시럽과 딸기향을 첨가하여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고 파스퇴르 우유를 10% 함유해 부드러움도 극대화했다. 빵빠레 딸기는 지난 봄꽃 시즌과 딸기 철에 젊은층을 중심으로 핑크 콘셉트의 SNS 인증샷이 유행하면서 일명 ‘인싸템’으로 떠올랐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편의점 자체 PB나 단독 상품들이 독창성과 희소성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층의 이목을 끌고 있고 그 채널은 SNS다”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GS25, 업계 최초 참치회 출시 판매 호조

남녀 모델이 GS25의 수산가공 상품들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1).jpg 1.12 MB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GS25에서 판매된 수산물 매출은 2017년에 전년 대비 85.5% 증가한 이후 2018년 12.4%, 2019년 상반기 26.7%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의 대표적인 수산가공품은 속초붉은대게딱지장, 명란구이, 삭힌홍어회, 타코와사비 등이 있다. 6월에 업계 최초로 선보인 1인용 냉동 참치회 ‘오늘참치못회’도 출시하자마자 하루에 2000개씩 팔리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정체돼 있던 수산물 소비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부합하는 편리성과 새로운 가치를 더함으로 편의점에서 수산 가공품의 매출이 급성장했다”며 “앞으로도1~2인 가구가 편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수산품을 지속 선보이고자 한다” 고 말했다.
◆GNC, 종합비타민 ‘비타스틱’ 2종 출시
(동원에프앤비) GNC, 물 없이 간편하게 먹는 종합비타민 ‘비타스틱’ 2종 출시_190704.jpg 239.73 KB

동원F&B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가 간편하게 하루 1포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GNC 비타스틱’ 2종(메가맨 비타스틱, 우먼스 울트라메가 비타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분말 타입의 종합 비타민으로 하루 1포로 간편하게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C는 물론 비타민 A, 비타민B군, 비타민 D 등 비타민 6종과 아연, 엽산 등 미네랄 3종이 들어있다. 가격은 각각 2g 1포에 1,500원이다.

◆편의점 미니스톱, 취약계층 위한 ‘착한 물 캠페인’에 생수 1만개 전달
미니스톱 착한 물 캠페인 생수전달 이미지.jpg 1.01 MB

한국미니스톱은 지난 3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미니스톱 본사에서 심관섭 한국미니스톱 대표이사와 이상균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 물 캠페인’ 생수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생수전달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여름철 취약계층을 위해 펼치는 ‘착한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미니스톱은 생수 ‘내 몸에 70% 500mL’ 1만개을 지원했다. 기부된 생수는 독거노인 등 희망풍차 지원세대와 밑반찬 지원세대 등 서울시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아워홈 ‘키사라’, 여름철 바다의 보양식 3종 출시

[사진자료] 키사라 여름 신메뉴 3종 포스터.jpg 309.03 KB
아워홈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정통 일식 파인다이닝 브랜드 ‘키사라’가 여름 한정 시즌 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 컨셉은 여름 활력 증진을 위한 ‘바다의 보양식’이다. 제철 민어 나베, 오색 모둠 물회, 참멍게 덮밥까지 총 3종으로 ‘바다의 맛’을 살렸다. 여름 한정 메뉴로 8월31일까지 키사라 ▲강남점 ▲여의도점 ▲광화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키사라 신메뉴는 아워홈 A1 블랙 멤버십 보유 시 2인 기준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1 블랙 멤버십은 아워홈 다이닝 매장에서 현장 가입 가능하며 신규 가입 및 연장 시 45만원 상당 특전을 제공한다.

◆11번가, 12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참고이미지] 11번가 로고.jpg 13.54 KB
커머스포털 11번가가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로, 11번가는 ▲고객상담 접근성 ▲간편한 결제와 주문 ▲고객 친절성 ▲상품다양성 등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2008년 론칭 이후 매년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CU, 명탐정코난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 명탐정코난 이벤트.jpg 206.82 KB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오는 24일 개봉을 앞둔 극장판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의 배급사 CJ ENM과 손잡고 ‘명탐정 코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 ‘명탐정코난 안기준 햄 샌드위치’, ‘명탐정코난 홍장미 베리땅콩 샌드위치’와 ‘코난 감청의 권 주먹밥’으로 구성됐다. 모든 상품에는 명탐정 코난의 오리지널 일러스트가 디자인됐다. CU는 코난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해당 상품 구매 후 CU 공식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시사회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가격은 각 2000원이다.

◆오리온, ‘치킨팝 땡초찜닭맛’ 출시

[오리온 사진자료] 오리온 '치킨팝 땡초찜닭맛' 제품 이미지.jpg 609.45 KB
오리온은 치킨팝 신제품 ‘치킨팝 땡초찜닭맛’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치킨팝의 주요 타깃층이 1020세대라는 점에 착안해 인기 치킨 브랜드인 ‘맘스터치’와 오리온의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땡초찜닭맛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제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찜닭 소스의 매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또 누룽지를 갈아 넣어 바삭하게 씹는 재미와 고소한 풍미까지 더했다. 치킨팝 땡초찜닭맛은 4일부터 슈퍼마켓 등 소매점 입점을 시작해 8월에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판매처 확대 계획이다.

◆이마트24, 신세계포인트 파격 결제이벤트 실시


[이마트24] 신세계포인트 행사.jpg 207.09 KB

이마트24는 7월 한달 간 신세계포인트 결제 시 생수 2종(하루e리터 500ml, 진로석수 500ml)과 이프레소 핫아메리카노를 각각 100포인트와 500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세계포인트 10포인트를 현금 10원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500원에 판매하는 생수를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는 셈이다. 1000원에 판매하는 이프레소커피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생수2종과 이프레소커피에 한해, 신세계포인트만 있으면, 횟수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재단, ‘화장의 일본사’ 도서 출간

[화장의 일본사] 도서 표지(1).jpg 1.51 MB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아시아의 미’ 시리즈 제9권 ‘화장의 일본사’를 을출간했다. 아시아의 미 총서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이 기획, 발간 중인 인문교양 시리즈로써, 다양한 주제와 시대적인 생활상을 통해 ‘아시아 인’의 아름다움과 미적 체험을 대중들에게 공유하고 있다. 이번 제9권의 원작가, 야마무라 히로미는 ‘화장’을 역사와 생활을 관통하는 중요한 가치로 보았다. 독자들에게 화장으로부터 유추하는 아시아인들의 생활상을 세세하게 보여준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시아의 미 연구를 통해 ‘아시안 뷰티’의 독자적인 의미와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파할 계획이다.

◆롯데제과, ‘도리토스 마라맛’ 출시

도리토스 마라맛.jpg 624.79 KB
롯데제과는 최근 식품업계에 불고 있는 ‘마라맛’ 열풍을 스낵에 적용한 ‘도리토스 마라맛’을 선보였다. 마라맛 스낵은 국내 첫 사례다. 롯데제과는 작년부터 자체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CIA: 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를 통해 마라맛의 인기에 주목해왔다. 엘시아 분석을 통해 마라맛이 안주 키워드와 높은 적합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대표적인 맥주 안주 스낵인 도리토스에 적용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도리토스는 ‘도리토스 갈비천왕 치킨맛’,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등 총 3종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대표적인 맥주 안주 스낵으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2, 여행용 ‘패커블 백’ 시리즈 7종 출시

[K2] 여행용 ‘패커블 백’ 시리즈 7종 출시.jpg 1.07 MB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 타입에 맞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패커블 백’ 7종을 출시했다. K2가 선보인 ‘패커블 백 시리즈’는 백팩, 더플백, 도트백, 슬링백, 크로스백 등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됐다. 경량의 고밀도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넉넉한 포켓 공간 확보로 실용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면 하단부에 가방을 말아 넣을 수 있는 패커블 기능으로 초소형 패킹이 가능하여 휴대나 보관이 간편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