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인베스트, 코스모체인 피츠미 인수
공도윤 기자
2019.07.04 13:20:51
ICO 투자, 디앱 파트너사 선정이어 투자 확대
캡처.JPG 31.6 KB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코스모체인의 국내 운영사이자 뷰티 디앱(DApp·분산형 애플리케이션) '피츠미' 개발사인 '블랜디드'를 인수했다.

코스모체인은 4일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피츠미' 지분 과반 이상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코스모체인은 지난해 8월 ICO를 통해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 부터 첫 투자를 받았으며, 같은해 12월에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뷰티 디앱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피츠미'는 뷰티큐레이션 서비스로 지난 5월 말 출시된 후, 1개월만에 뷰티 앱 카테고리 다운로드 횟수 기준 6위를 차지했다. 코스모체인은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앱 프로젝트로 각광받고 있으며, 올 하반기 중 토큰 모델 접목을 통한 본격적인 서비스 확장을 앞두고 있다.

코스모체인 관계자는 "초기 블록체인 시장에서 빠른 시장확대 및 선점을 위해서는 대기업과의 협업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했으며, 앞으로 그라운드 X와의 협업 등 카카오에서 진행하는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다각적으로 협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코스모체인이 지향하는 뷰티 블록체인 시장은 블록체인의 이상이 가장 구현되기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한다"며 "피츠미 투자 진행을 통해 뷰티 블록체인 시장의 가능성을 빠르게 타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