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러 네트워크, 오는 8일 메인넷 출시
김가영 기자
2019.07.04 13:45:02
국제 송금업체 와이어와 파트너십 구축
Celer_Mainnet Launch.png 602.11 KB

블록체인 확장성(속도) 문제 해결을 위한 스케일링 솔루션 셀러 네트워크(Celer Network)가 오는 8일 메인넷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셀러 네트워크는 단순 결제 뿐만 아니라 오프체인 스마트 컨트랙트에서도 빠르고 안전한 트랜잭션 처리가 가능하게 도와주는 레이어-2 스케일링 플랫폼이다.
이번 메인넷 공개에 이어 셀레 네트워크의 오프체인 합의 알고리즘인 PoLC(Proof of Liquidity Commitment)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셀러X(CelerX) SDK 3.0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 및 사용자는 비교적 저렴하고 손쉽게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셀러의 공동창립자 모동(Mo Dong)은 셀러 네트워크 공식 텔레그램 채널에서 진행되었던 AMA(Ask Me Anything)에서 메인넷 공개에 대해 “셀러 네트워크의 메인넷은 개발자 환경과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개발과 프로토콜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모동 셀러 공동창립자는 국내 크립토 펀드 해시드(Hashed)에서 운영하는 엑셀레이팅 프로그램인 해시드랩스(Hashed Labs)의 멘토로 참여해 솔루션 및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또 블록체인 기반 국제 송금 업체인 와이어(Wyre)와 파트너십을 맺고 셀러X에 와이어의 API를 적용하였다. 사용자들은 레이어-1을 거칠 필요없이 바로 레이어-2 지갑으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수수료와 거래 지연없이 실시간으로 송금 및 결제 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