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 8월 출시 外
류세나,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7.04 13:43:39
◆쉐보레 콜로라도 8월 공식 출시
쉐보레 콜로라도.jpg 272.71 KB
쉐보레(Chevrolet)가 픽업트럭 콜로라도(Colorado)를 8월 국내 출시한다. 콜로라도는 1918년 브랜드 최초의 트럭인 원톤(One-ton)부터 100년을 이어온 픽업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쉐보레의 정통 중형 픽업트럭이다. 픽업트럭의 본고장이자 시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지난 해 14만대 이상 판매된 쉐보레의 주력 모델 중 하나다. 콜로라도는 뒷 범퍼 모서리에 발판을 탑재해 적재함에 오르지 않고도 손쉽게 화물을 옮길 수 있는 코너 스텝(Corner Steps), 내부 토션바(Internal Torsion Bar)와 로터리 댐퍼(Rotary Damper) 탑재로 테일게이트를 가볍게 열고 닫을 뿐 아니라 안전하게 천천히 열리도록 하는 이지 리프트, 로워 테일게이트(EZ Lift & Lower Tailgate) 등 쉐보레의 100년 픽업트럭 노하우가 반영돼 있다. 어두운 곳에서 적재함을 비추는 카고 램프(Cargo Lamp), 적재함 안쪽을 특수 코팅해 미끄럼 방지와 내구성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프레이온 베드 라이너(Spray-on Bedliner)와 카고 레일 상단을 보호하는 베드 레일 프로텍터 등 적재공간에서의 작업 편의와 효율을 높이는 세밀한 장치들이 곳곳에 적용됐다. 가격을 비롯한 상세한 제품정보는 8월 제품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기아차,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 탄생
기아차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jpg 2.33 MB
기아차가 고객 부담 최소화를 위한 신개념 구매 프로그램인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기아차 최초로 시행되는 ‘100개월 초장기 구매 프로그램’이다. 선수율 제한을 두지 않고 100개월 동안 4.9%의 고정 금리를 적용하며 50개월 이후부터는 중도 상환 수수료를 완전히 면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은 유예형 할부 방식과 일반형 할부 방식을 결합시켜 고객의 월 납입금 부담을 대폭 축소시켰다. 구체적으로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을 구입할 시 1~50개월 동안은 차량가의 50%를 유예한 뒤 50%의 할부원금 상환·유예금 이자 납입만을 진행하고, 51~100개월 동안 남은 유예금 50%를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납입할 수 있다. 실제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을 적용해 ‘모닝 1.0 가솔린 베이직 플러스 트림’(965만원)을 구입할 경우 1~50개월 동안은 달마다 약 13만원을, 51~100개월 동안은 달마다 약 11만원을 납입하면 된다.
◆1인 라이프 SUV ‘베뉴’, 개인화로 밀레니얼 세대 공략
베뉴.jpg 1.24 MB
현대차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1인 라이프(혼라이프) 스타일 SUV ‘베뉴(VENUE)’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Customizing·개인화)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베뉴’ 튜익스(TUIX·커스터마이징 브랜드) 상품과 함께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총 21개의 외장컬러와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럭스(FLUX)’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베뉴’ 튜익스(TUIX) 상품에는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적외선 무릎 워머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스마트폰 사물인터넷(IoT) 패키지 ▲프리미엄 스피커(케블라 콘 적용)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스피닝 휠 캡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폰 무선충전기 등)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C필러 뱃지(4종) 등이 있다.
◆대한항공, 셀프 체크인 이용 승객 대상 경품행사 진행
대한항공 셀프 체크인.jpg 337.91 KB
대한항공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8일부터 8월18일까지 한국발 대한항공 국제선이나 국내선 탑승 시 셀프 체크인을 이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셀프 체크인이란 공항의 수속 카운터가 아닌 승객의 휴대폰이나 컴퓨터 또는 공항 키오스크를 이용해 수속하는 서비스다. 국내외 여행객이 집중되는 성수기 기간 수속 카운터에서의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한국을 출발하는 대한항공의 국제선이나 국내선 탑승객 중 셀프체크인을 이용해 수속·탑승을 완료하고 스카이패스로 마일리지 적립하는 승객은 자동으로 경품행사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국제선 장거리 왕복 항공권 2매, 2등(1명)에게는 국내선 제주 왕복 항공권 2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벤츠 승용차 2박3일 시승권,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과 팝콘·음료 세트, 도미노 피자 세트, 버거킹 햄버거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SKT-한양대, AI 인재 육성 '맞손'
SKT.png 36.74 KB
SK텔레콤이 국내 대학과 손잡고 AI 인재 육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한양대학교와 AI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측은 ▲온라인 AI 커리큘럼 운영 ▲AI 분야 인재 양성 및 생태계 확대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SK텔레콤과 한양대는 올 2학기부터 정보시스템학과 학부 정규 과정에 ‘AI Application’ 온라인 과목을 개설한다. SK텔레콤의 음성인식 AI 스피커 ‘누구’와 국내외 우수 연구 사례 등을 통해 AI 음성인식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음성합성, 영상인식과 같은 응용 기술까지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SK텔레콤은 한양대학교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연내 국내 주요 대학 2~3곳과 추가 협약을 체결해 산학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G전자, 가전제품 서비스 2년 연속 1위
LG전자.jpg 763.21 KB
LG전자가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2년 연속으로 가전제품 A/S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이번 성과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로 보고 있다. 이 회사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2019 군 장병 e스포츠 대회’ 결선전, 5일 인제서 개막
e스포츠.jpg 177.41 KB
‘2019 군 장병 e스포츠 대회’ 결선전이 오는 5일부터 이틀간 인제 다목적 경기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결선전에는 예선전을 통과한 20개 군 부대(군단, 사단, 여단) 66개팀, 300여명의 최정예 선수들이 최종 선발, 우승컵을 놓고 뜨거운 경쟁을 펼치게 된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게임 체험존, 프로 e스포츠팀 사인회, 포토존 등 다양한 e스포츠 체험행사 및 먹거리가 함께하는 e스포츠 페스티벌이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5일에는 인기가수 ‘제시’와 걸그룹 ‘체리블렛’이, 6일에는 ‘에이핑크’, ‘위키미키’ ‘조정민’, ‘춘자’, ‘베이식’이 출연한다.
◆올엠 '다이스 오브 레전드' 신규 하수인 4종 추가
올엠.jpg 101.21 KB
올엠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에서 신규 식물군 하수인 카드 4종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카드는 '생명의 어머니 라실', '굶주린 식물', '괴상망측한 꽃', '광대 우산 버섯' 등이다. 또 신규 하수인과 함께 새로운 테마 패키지 7종이 추가됐다. ‘생명의어머니 라실’을 무조건 획득할 수 있는 ‘생명의 어머니 라실 팩’과 리밸런싱 된 ‘붉은 가시 꽃’, ‘피바라기’ 하수인으로 구성된 ‘다시 태어난 꽃 팩’, 그리고 ‘생명의 어머니 라실’과 ‘붉은 가시 꽃’, ‘피바라기’ 모두 들어있는 ‘라실의 노력 팩’을 오는 18일까지 선보인다. 또, ‘일반 하수인 500장 팩’, ‘희귀 하수인 250장 팩’을 같은 달 10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7월 주말 동안만 획득 가능한 ‘두근두근 주말 팩’과 ‘바티칸의 주말 팩’도 제공된다.
◆SK이노베이션, 전북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
스크이노베이션.jpg 2.26 MB
SK이노베이션이 전라북도로부터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3일 전라북도, 전북 사회적경제연대회의가 공동 주관한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식에서 전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3년부터 12개의 사회적기업을 육성해 300여개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전주비빔빵으로 유명한 천년누리푸드를 1호 스타 사회적기업으로 선정해 성공 사례로 키워냈으며, 전북 사회적경제 얼라이언스를 구축해 전라북도의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고 말했다. 전북도청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 등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아시아나항공 오픈', 버디 1회에 1만원씩 기부금 적립
아름다운 버디.jpg 1.19 MB
아시아나항공이 제2회 아시아나항공 오픈을 기념해 버디 1회에 1만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중국 ‘웨이하이 포인트 호텔 & 골프 리조트’에서 제2회 아시아나항공 오픈을 개최한다. 이를 기념해 지난 3일 대회장에서 웨이하이 탑산소학교(塔山小学校)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 '아름다운 버디' 행사를 가졌다. 아름다운 버디는 기부행사와 골프교실로 구성된다. 대회 기간 중 선수들의 버디 1회당 1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 관심이 높은 탑산소학교 학생들 10여명을 대상으로 KLPGA 조아연, 이승연 프로 등과 함께 하는 골프교실을 열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