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AI·자율주행' 에이치엔티, 티에리 모린 회장 취임
류석 기자
2019.07.10 09:12:46
플랫폼 개발 가속화…"글로벌 시장 선도하는 기업으로 이끌 것”

[딜사이트 류석 기자] 프랑스 자율주행 전문기업 발레오(Valeo)의 회장을 지낸 티에리 모린(Theirry Morin)이 에이치엔티 총괄회장(사내이사)으로 취임했다. 에이치엔티는 이번 신임 회장 취임으로 기존 주력 사업이었던 카메라 모듈 분야를 확장해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과 전장부품 사업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에이치엔티는 지난 9일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본사에서 티에리 모린 회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취임식에는 쟝-세자르라메르(Jean-Cesar Lammert) 주한 프랑스 대사관 상무참사관과 미쉘 드롭니악(Michel Drobniak) 주한 프랑스 대사관 경제부문 책임자, 다비드 피에르잘리콩(David-Pierre Jalicon) 한불상공회의소 회장, 스테판 블랑샤르(Stephane Blanchard) 샤넬코리아 대표, 베니 포(Benny Pough) 락네이션 대표 등 여러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상익에이치엔티 대표(왼쪽)와 티에리 모린(Theirry Morin) 회장.

에이치엔티 총괄 회장으로 취임한 티에리 모린은 프랑스 파리의 특수 화학·고급 자재 회사인 ‘아케마(ARKEMA)’의 이사직을 역임했다. 시총 74억6000만유로(한화 약 9조9200억원) 규모 글로벌 기업이자 전 세계 33개국에 186개 제조공장과 59개 R&D센터, 15개 유통 플랫폼을 확보하고 있는 ‘발레오(Valeo)’의 CEO를 지냈다.


티에리 모린 회장은 “최근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자율주행이 각광받는 상황에서 에이치엔티의 좋은 카메라 기술을 이용해 최고 수준의 기업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이상익 에이치엔티 대표는 “티에리 모린 회장과 함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동시에 다른 자율주행 전문 기업들과 협력도 활발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치엔티는 최근 자율주행 관련 3D 맵핑을 통한 위치정보 사업과 위치기반 서비스 사업과 플랫폼, 정밀지도시스템, 자율주행차량용 라이다(LiDAR), 센서 등 부품 개발·제조 등 신사업 항목을 추가하고 본격적인 미래 먹거리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9일에는 미국 내 AI 전문기업인 ‘팬옵틱스 인더스트리’ 설립을 발표하고 AI·자율주행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하기도 했다. 에이치엔티는 그 동안 AI와 자율주행 기술 분야에서 가장 필수적인 요소로 꼽히는 카메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현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