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금리 싼 새 코픽스 15일 발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7.15 08:45:06

금리 싼 새 코픽스 15일 발표…기존 주택대출 전환 가능 [주요언론]

금융당국이 15일 신(新) 잔액 기준 코픽스를 발표하고, 기존 대출 잔액 내에서 새로운 잔액 기준 코픽스 연동 대출로 대환할 경우 강화된 부동산 대출 규제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노조 '팰리세이드 몽니'에 줄섰던 고객 2만명 떠났다 [주요언론]

현대자동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 구매를 기다리다 포기한 고객이 2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차는 추가 증산을 추진하고 나섰지만, 일부 노동조합원의 ‘공장 이기주의’에 발목이 잡혀 있다.


기준금리 인하 가시권…"7월보다는 8월" [주요언론]

오는 18일 열리는 금융통화위원회나 늦어도 8월에 열리는 금통위에서 한국은행이 한 차례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전문가들은 한목소리로 한은이 3분기 중에 금리인하를 단행할 것라고 봤다.


1조4000억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소송전 가나 [머니투데이]

1조4000억원 규모의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사업이 소송으로 번지게 됐다. 우여곡절 끝에 한화종합화학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나 무려 2000억원 이상 입찰가를 높게 쓴 메리츠종합금융 컨소시엄이 이에 불복하면서다.

관련기사 more

금융위, 금융소비자보호재단 설립 추진...분담금 강요 논란 [데일리안]

금융위원회가 금융소비자보호재단(가칭) 설립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위는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을 확대해 소비자 지원과 현장 점검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30억원에 달하는 분담금을 업계로부터 충당하겠다는 방침을 세워 파장이 일고 있다. 


정부, 日경제보복 대응 추경 증액하기로 [주요언론]

정부는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책으로 예산 지원이나 세제 혜택은 물론 행정절차 간소화 등과 같은 '가용 자원'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D램 가격 하루 새 5.2%↑..."日수출규제, 수급불안 키워" [주요언론]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에 따른 수급불안감으로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D램 가격이 크게 오르고 있다. 지난 12일 기준 DDR4 8기가비트 D램의 현물시장 가격이 평균 3.261달러로 하루 전보다 5.19% 올랐다.


MBK에 안긴 롯데카드, 베트남 공략 가속도 왜? [서울경제]

롯데카드는 지난달 말 베트남 법인인 ‘롯데파이낸스베트남’에 7200만달러(약 840억원) 규모로 지급보증 방식의 신용공여를 실시했다. 10년 동안 현지 진출을 위해 공을 들여온 만큼 매각 이후에도 롯데와의 사업 시너지를 높이며 수익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