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블록체인 기반 휴대폰 보험금 청구앱 출시 外

◆ LG유플러스, 블록체인 기반 휴대폰 보험금 청구앱 출시

LG유플러스는 오는 17일부터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보험금 청구앱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앱은 보험금 청구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 관점의 UI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보험금 청구 앱을 이용하면 서류를 제출하는 불편이 없어지고, 사고 당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아이콘, 트랜잭션 수수료 체계 'Fee 2.0' 공개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아이콘 네트워크의 새로운 트랜잭션 수수료 체계인 ‘Fee 2.0’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Fee 2.0이 아이콘 메인넷에 반영됨에 따라, 사용자는 별도의 ICX(아이콘 암호화폐) 수수료 없이 아이콘 디앱(DApp,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달콤커피 로봇카페 ‘비트’, 페이코인 증정 이벤트 실시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내달 8일까지 로봇카페 비트(b;eat)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비트커피’로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 최대 8천원 상당의 페이코인(PCI)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비트커피 앱을 통해 음료 주문 및 픽업을 마쳐야 한다. 이후 앱 내 페이코인 이벤트 페이지 응모를 거쳐, ‘페이프로토콜 월렛’ 앱을 다운 받고 회원 가입을 마치면 된다. 페이프로토콜 월렛에 신규 가입한 소비자에게는 30PCI, 기존 가입자에게는 10PCI가 지급될 예정이다.


◆  시그마체인,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웰컴디센트와 MOU 체결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은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웰컴디센트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시그마체인은 웰컴디센트가 액셀러레이팅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메인넷을 포함한 기술력을 제공한다. 또 웰컴디센트는 시그마체인의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한 기술 현지화 및 공동마케팅에 협력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