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의선 "이스라엘 스타트업에 투자 확대"
권준상 기자
2019.07.15 18:57:15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과 미래산업 협력방안 논의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오른쪽)이 15일 경기도 화성시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에 방문한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왼쪽)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현대차그룹)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방한 중인 레우벤 리블린(Reuven Rivlin) 이스라엘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이스라엘 스타트업에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은 이날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를 방문했다. 레우벤 리블린 대통령은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면담을 갖고 “이스라엘 스타트업들과 현대차는 자동차·안전·혁신과 같은 주요 미래 과제를 더 큰 기회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며 “현대차가 몇몇 이스라엘 스타트업들과 맺은 파트너십은 이제 시작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현대차와의 협력이 더욱 증대되길 바란다”며 “우린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연결되고, 친환경적인 자동차의 미래를 함께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현대차그룹은 앞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이스라엘 스타트업에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스라엘 스타트업들과 공동 개발한 기술 일부는 향후 양산차에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스라엘의 자동차 시장 규모는 연간 26만여대 수준(2018년 기준)으로,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이스라엘에서 각각 3만8022대(14.2%), 3만5806대(13.4%)를 판매해 1·2위의 자동차 판매량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그룹은 이스라엘 스타트업 등 현지 기업에 대한 전략 투자도 강화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11월 이스라엘에 설립한 개방형 혁신 센터인 ‘현대 크래들 텔 아비브(Hyundai CRADLE Tel Aviv)’를 통해 ▲인공지능업체인 알레그로.ai ▲에너지업체인 H2프로 ▲드론업체 퍼셉토 등에 전략 투자를 진행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6월에도 이스라엘의 첨단 스타트업인 엠디고에 투자를 결정하고 미래 커넥티드카(Connected Car)용 의료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 중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이 갖춘 친환경 첨단 자동차 신기술에 대한 레우벤 리블린 대통령의 관심도가 높았다”며 “친환경·자율주행 기술을 비롯해 전 세계가 주목할 만한 첨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레우벤 리블린 대통령은 넥쏘 수소전기차 기반 자율주행차량을 시승하고, 실시간 감정반응 차량제어 시스템 등을 경험하는 등 현대차그룹의 미래차 기술과 다양한 분야의 차세대 기술을 체험했다. ‘실시간 감정반응 차량제어 시스템(Real-time Emotion Adaptive Driving, R.E.A.D 칵핏)’을 통해, 차량이 생체 신호를 감지해 진동·소리·온도·향기·조명 등을 조절해주는 감정반응 차량제어 기술도 경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