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톡,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비더블유닷컴 상장 外

◆ 직톡,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비더블유닷컴 16일 상장


외국어 학습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직톡(ZIKTALK)은 자사의 암호화폐인 직(ZIK) 토큰이 16일 오후 5시에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비더블유닷컴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비더블유닷컴은 현재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조정거래량 기준으로 5위를 기록하고 있다. 


비더블유닷컴은 ZB재단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거래소다. ZB재단의 ZB.com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위안화 입금이 가능한 거래소다. ZB.com과 BW.com은 계정이 연동되어 자유롭게 이동하며 거래할 수 있고 QC 또한 수수료 없이 전송이 가능하다.


◆ 후오비 코리아, ‘후오비 코리아 포커스(Huobi Korea FOCUS)’ 1기 프로젝트 공개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프로젝트 상장 프로그램 ‘후오비 코리아 포커스(Huobi Korea FOCUS)’를 정식 오픈하고 1기 프로젝트로 ‘300FIT’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포커스(Huobi Korea FOCUS)’는 잠재성이 우수한 초기 프로젝트를 발굴해 후오비 코리아가 가진 전문성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프로젝트의 성공을 지원하는 상장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상장되는 프로젝트는 커뮤니티 빌딩, 대외홍보, 이벤트, 마케팅 등 상장전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후오비 코리아와 함께 진행하게 된다.


◆ 지닥(GDAC) 거래소, 팝아트 전시회 티켓 암호화폐로 판매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은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자체 거래소에서 팝아티스트 ‘존 버거맨’의 <Fun Factory: Superstar Jon Burgerman(슈퍼스타 존 버거맨)展>티켓을 정상가 대비 약 60% 이상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이벤트 판매한다. 모든 지닥 회원들은 지닥 홈페이지에서 본 구매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피어테크(PeerTech)의 결제기술을 활용하여 암호화폐로 티켓을 결제하고 휴대폰 메세지 SMS로 티켓 수령 후 바로 관람할 수 있다. 


◆ 알고랜드 재단 기술 자문 위원회 위원 확충, 댄 본 박사와 브라리언 파르노 부교수 영입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 미국 메사추세츠 공대(MIT) 컴퓨터공학 교수가 만든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Algorand)가 재단의 기술 자문 위원회 위원으로 댄 본(Dan Boneh) 스탠포드 대학 컴퓨터 과학 교수와 브라이언 파르노(Bryan Parno) 카네기 멜론 대학교 컴퓨터 과학 부교수를 선임했다.


알고랜드 재단은 알고랜드 네트워크를 책임질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경제 자문 위원회와 기술 자문 위원회를 구성하여 알고랜드의 운영 구조를 설계하고 지원하고 있다. 기술 자문 위원회는 블록체인, 암호학, 컴퓨터 과학 등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 루니버스 지갑서비스 지원을 위한 콜리전스, 람다256, 시큐릿 공동 협력


블록체인 전문 기술 기업 콜리전스,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니버스를 운영하는 람다256 주식회사, 보안 전문 기술 업체 시큐릿 3사가 루니버스 지갑 서비스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한다. 람다256은 최근 콜리전스와 시큐릿의 지갑 서비스에 루니버스 DApp 토큰들에 대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한빗코-키페어 커스터디 서비스 MOU 체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는 키페어와 거래소 자산 보호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기업을 위한 콜드월렛 서비스 및 거래소 어플리케이션과 암호화폐 입출금 연동을 위한 적극적인 기술 교류 및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기업용 콜드월렛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페어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구축에 최대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 글로스퍼,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에서 블록체인 솔루션 선보여

블록체인 기업인 글로스퍼가 전세계 마이크로소프트 주요 파트너가 참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 행사에서 전세계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참여해 자체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14일~1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되고 있다. 글로스퍼는 행사에서 자체 개발한 글로스퍼 엔터프라이즈 플랫폼(GEP, Glosfer Enterprise Platform)과 함께 지역화폐 솔루션, 블록체인 기반 평가 시스템인 저스티아(Justia), 그리고 항만 물류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