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여름철 심해지는 성인·청소년 여드름, 전문상담 필요"
남두현 기자
2019.07.16 14:28:56
닥터스피부과 한티점 박재양 원장, 조기관리 필요성 강조

[남두현 기자] 여름철을 맞아 피부질환 관리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여름에는 특히 덥고 습한 환경으로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환자들도 늘어난다. 여름휴가 후에 악화되는 경우도 많다. 수영장에 있는 소독제 성분이나 바닷물의 염분도 악화 요인이다.

여드름은 피지가 자연스럽게 분비되지 못하고 모낭 내에 남아 면포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면포가 발생하는 데에서 그치기도 하지만 구진이나 농포, 결절 등 심한 질환으로 악화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20~30대 여성 뿐만 아니라 일부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스트레스와 나쁜 식습관, 잘못된 화장습관 등으로 심한 여드름이 생기고 피지억제제 남용으로 인한 부작용에 시달리는 등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닥터스피부과 한티점 박재양 대표원장(피부과전문의)은 "여드름을 혼자서 잘못 압출하면 흉터가 생기기 쉬울 뿐 아니라 여드름이 잘 생기는 모낭흉터가 생긴다"면서 "심한 경우에는 대인관계 등 사회생활 지장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 "화학박피와 같은 메디컬스킨케어를 비롯해, 청소년 여드름과 성인 민감성 여드름에 적합한 고주파레이저 이플러스, 혈관레이저 브이빔과 초음파관리장비인 LDM 등을 활용한 병합치료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지난 3월 오픈한 닥터스피부과 한티점은 레이저장비만 20여종을 갖추고 있다. 질환별·환자별로 특화한 레이저 장비를 이용, 정확한 진단으로 적합한 치료를 하겠단 계획이다.


또한 환자별 여드름 유형과 피부타입에 따라 다양한 치료를 제공한다. 청소년에 맞는 치료, 민감성 질환치료, 직장인을 위한 평일 8시 야간진료 등을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