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간편 디자인 솔루션 '에디봇 디자인' 출시
초보자도 클릭만으로 손쉽게 쇼핑몰 디자인 가능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초보를 위한 쇼핑몰 디자인 솔루션을 선보였다.


카페24는 HTML, CSS 등 디자인 전문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클릭 몇 번만으로 맞춤형 쇼핑몰을 디자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 '에디봇 디자인'을 국내와 일본에 동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디봇 디자인은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방식으로 디자인을 손쉽게 제작,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 콘텐츠를 끌어다 놓는 것만으로 쇼핑몰 디자인이 완성된다.


디자인 콘텐츠는 업계 최다 수준인 500여 개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를 활용해 쇼핑몰 메인 화면, 상품 메뉴, 후기 페이지 등을 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다. 제작한 디자인은 PC, 모바일 환경에 자동 최적화된다.


특히 앞서 출시된 에디봇 상세페이지·에디봇 배너 등 인공지능(AI)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계절이나 트렌드에 따라 매번 변경해야 하는 디자인 작업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카페24는 추후 디자인 전문 기업들과 협업해 디자인 콘텐츠 종류와 개수를 대폭 확장할 방침이다.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8가지 언어별 콘텐츠도 추가, 온라인 쇼핑몰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키로 했다.


정상두 카페24 AI 개발총괄이사는 "에디봇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부담감을 상당 부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카페24는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자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