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外

◆LG화학, 열린 방과후 교실 준공식 개최



LG화학이 친환경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LG화학은 17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청소년 복지시설  ‘열린 방과후 교실’에서 서울시, 동대문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환경건축연구원과 ‘그린 리모델링’ 프로젝트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린 리모델링 프로젝트는 LG화학이 서울시와 함께 추진 중인 그린파트너십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복지시설을 친환경 소재로 리모델링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모두투어, 부산출발 서안, 귀주성 상품 출시



모두투어가 부산에서 출발하는 중국 서안, 귀주성 여행을 선보였다. 이번 여행 상품은 오는 8월부터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진시황제가 중국을 통일한 후 수도로 삼은 곳을 돌아보며 당나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세계 8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불리는 병마용, 2000년 역사의 진시황릉,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4대 폭포 중 하나인 황과수폭포를 비롯해 특이한 5개의 방대한 봉림으로 구성되어 찬하기관으로 불리는 만봉림 등 서안과 귀중성의 핵심관광지를 여행한다. 


◆ 효성, 7년째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지원



효성이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복귀를 7년째 지원한다. 효성은 경력단절 여성, 여성가장, 중장년 여성 등 취약계층 여성의 취업활성화 프로그램을 위해 서울 종로구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간 4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의 ERP 물류사무관리원과 돌봄교사 양성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에는 ERP 활용법 등 전문성을 키워주는 수업은 물론 △전문가 특강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클리닉 △문서작성법 등이 포함된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전담 직업상담사와 정기적인 취업상담 구직정보 제공, 취업 알선 등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원된다.


◆ 카카오VX, ‘카카오골프예약’ 여름맞이 이벤트 진행



토털 골프 서비스 기업 카카오 VX가 골프장과 골퍼를 연결하는 새로운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의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라운드 중 비를 만난 골퍼들에게 '우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골프예약’ 내역과 함께 우중 라운드 인생샷을 찍고 지정 해시태그(#카카오골프예약 #언제나골퍼생각 #수중라운딩)를 넣어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선착순으로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인기 제품 ‘라이언 우산’을 선물한다. 또 볕이 가장 뜨거운 낮 12시부터 12시 59분까지 티오프 예약을 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더위를 식혀줄 '쿨링 아이템'을 증정한다. 8월4일까지 3주간 매주 주 차별 응모가 가능하며,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썸머 아이템인 ‘쿨링 스카프’, ‘냉감 레귤러 니삭스’, ‘얼음 주머니’ 및 ‘하이원 워터월드’ 이용권이 제공된다.


◆현대·기아차,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차와 기아차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현대차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3개 블루핸즈,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807개 오토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해당 기간 중 현대·기아차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는 고객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구동 상태 ▲냉각수·오일 누유 여부▲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등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필요한 다양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 블루핸즈와 기아차 오토큐를 통해 점검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차 차량 관리 앱 '마이카 스토리'에서, 기아차 소유주는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방문하면 점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모비스, 우수 협력사에 수박 1만여 통 전달



현대모비스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이달 말까지 우수 협력사 250개사와 전국 1300여곳의 대리점에 감사장과 함께 수박 1만여 통을 전달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2003년부터 협력사와 대리점에 계절과일을 전달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 17년간 선물한 수박만 식수인원 175만명 분인 12만여 통에 이른다. 현대모비스가 이처럼 AS부품 협력사와 대리점에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는 이들의 적기 공급을 위한 노력이 현대·기아차의 AS 경쟁력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AS협력사, 대리점과 함께 현대·기아차 244개 차종의 270만개 품목의 AS용 부품을 책임공급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이미 단종된 차종에 들어가는 부품이 큰 비중(약 77%)을 차지하는데다, 매년 신차종이 출시되면서 연간 17만~18만 종류의 AS부품이 추가된다. 


◆게임빌, 자체 개발 기대작 '엘룬' 한국 구글·애플 동시 출시



게임빌이 자체 개발 기대작 ‘엘룬(Elune)’을 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게임은 화려한 그래픽과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높은 전략적 자유도가 특징인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RPG다. 200여 종의 매력적인 영웅(엘룬)들 사이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옴니버스식 스토리가 몰입감을 높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콘텐츠와 더불어 풍부한 모험과 육성 요소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아우디, 고성능 모델 라인 ‘RS’ 출시 25주년 맞아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라인 ‘RS’가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했다고 17일 밝혔다. 고성능 모델 라인 ‘RS’ (Racing Sport)는 레이싱카 수준의 초고성능 차량을 의미한다. 지난 25년간 아우디 RS 모델은 여러 시장 세그먼트를 개척하고 전 세계적으로 기술 혁신을 이끌어 왔다. 최근 독일 네카줄름 아우디 포럼에서 열린 RS 25주년 기념 전시회에서 익숙한 양산 모델들과 함께 독특한 RS 모델 14대가 나란히 공개됐다. 아우디 RS 라인업은 4밸브 5기통 엔진을 탑재한 ‘아우디 RS 2 아반트’로 1994년 RS 역사의 첫 장을 열었다. 아우디는 이를 통해 역동적인 고성능 스테이션 왜건 세그먼트를 구축했다. RS 모델에는 역동적이며 혁신적인 댐핑 기술인 ‘다이내믹 라이드 컨트롤(Dynamic Ride Control, DRC)’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다이내믹 라이드 컨트롤’은 강철 스프링과 3단계 충격흡수기를 오일 라인과 중심 밸브에 연결해 차량이 코너를 돌 때 커브 바깥쪽 앞바퀴 충격흡수기로 알맞은 오일을 전달해 차량의 중심위치가 떨어져 있기에 발생하는 피칭(pitching)과 앞 뒤 차량 축 주변의 회전운동인 롤링(rolling movement)을 최소화하고 차량과 도로의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