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블록체인 네트워크 '월드와이어' 운영 확대 外

◆ IBM, 블록체인 네트워크 '월드와이어' 운영 확대


IBM이 실시간 글로벌 금융결제 네트워크 ‘IBM 블록체인 월드와이어’와 블록체인 서비스를 컨설팅하는 ‘랩 서비스’ 운영 확대 소식을 16일 밝혔다. IBM 블록체인 월드와이어는 결제 메시지 발송, 청산, 정산 절차를 단일 네트워크로 통합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이다. 전 세계 46개 통화와 43개 금융 엔드포인트(각 국가의 정부로부터 외화송금 허가를 받은 은행이나 금융기관)를 포함해 71개국의 결제 가능 지역이 확보됐다.


◆ 울트라, 비트파이넥스의 IEO 플랫폼 토키넥스 통해 자금 모집



블록체인 기반 게임 유통 및 거래 플랫폼 울트라(Ultra)가 자금모집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의 토키넥스(Tokinex) 플랫폼에서 진행된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통해서다. 울트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자신의 게임 유통 플랫폼이나 가상 상품 거래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울트라 총 공급량 중 10%인 이후 토큰 분배가 진행될 예정이며,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 BTC/USDT 마켓에 상장되어 거래될 예정이다. 


◆ 캐셔레스트, 커스터디 전용 암호화폐 ‘커스터디 토큰(CUST)’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Custody) 서비스를 위한 암호화폐 ‘커스터디 토큰(CUST)’을 18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토큰’은 글로벌 STO 프로젝트 엑스탁(Xtock)이 글로벌 기업이나 개인을 위해 발행한 커스터디 서비스 전용 유틸리티 토큰이다. 엑스탁이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서비스와 자산 입출금, 송금, 환전, 셋업 등의 결제수단으로 사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