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은행·카드사, 일본서 빌린 돈 20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7.22 11:02:48

은행·카드사 일본서 빌린 돈 20조…당국 만기 점검 착수 [연합뉴스]

국내은행과 카드사 등 여신전문금융사들이 일본으로부터 들여온 자금 규모가 175억6000만달러(20조2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핵심 관심사는 국내 은행이 들여온 자금 92억6000만달러(10조6000억원)다. 금융당국은 일본이 금융 분야로 보복 조치를 확대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은행과 여전사들이 빌린 일본계 자금의 만기도래 현황을 점검하고 컨틴전시 플랜을 마련하고 있다.

박지원 "일본 129불화수소 생산에...文대통령 검토해달라" [주요 언론]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22일 반도체 관련 일본 화학물질 대응책과 관련해 “대통령이 관계 장관들과 한번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압박에…현대차, 올해 美 해외법인 최대규모 투자 [디지털타임즈]

현대자동차가 올해 해외법인 중 미국 법인(HMMA)에 가장 많은 규모인 7053억원을 쏟아붓는다. 그동안 정의선 현대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이 강조한 권역별본부 중심의 자율경영체제 강화는 물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투자 확대 요청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서울 집값 움직인건 중대형…“실수요 가능성 커” [조선비즈]

정부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등 부동산 시장에 대한 추가 규제 카드를 꺼낼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아파트값 오름세가 어디서 시작됐는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내리기 시작한 서울 아파트 값은 지난달 말부터 내림세가 멎었고, 최근 3주 연속 상승하고 있다. 중소형이 주목받았던 과거와 달리 이번에는 중대형이 상승세를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큰치킨 중단없다" 롯데마트, 치킨업계 요구 일축 (머니투데이)

프랜차이즈 업계가 롯데마트의 통큰치킨 판매 중단과 함께 롯데 불매운동을 시사한 가운데 롯데마트는 22일 "협회 주장을 수긍하기 어려우며 판매중단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따라 프랜차이즈 업계와 롯데의 갈등이 고조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