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페이' 미국 서비스 개시 外

◆ LG전자 'LG페이' 미국 상륙 


LG전자 스마트폰 결제 앱 LG 페이가 최근 미국 시장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국에서 LG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LG 페이 앱을 다운 받기만 하면 된다. LG전자는 LG G8 ThinQ를 시작으로 서비스 적용 제품군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LG 페이는 미국 양대 신용카드 회사인 VISA와 MASTER 카드 계열의 6개 신용카드와 미국에서 사용율이 높은 다양한 기프트 카드를 지원한다. LG 페이는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결제 서비스다. 신용카드 최대 10장, 포인트카드는 50장까지 등록 가능하기 때문에 지갑을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이 없다. 마그네틱과 NFC 결제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 SK네트웍스, 전국 16개 주유소에 전기차 급속 충전기 설치



SK네트웍스는 전국 16개 직영주유소에 전기차 급속 충전기 16기를 설하한다고 23일 밝혔다. 급속충전기는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등에 설치할 예정이며 이날부터 내부테스트를 거쳐 오는 8월 12일부터 본격 상업 운영에 돌입할 계획이다. 향후 전기차 충전기를 추가해 전국 주요 거점 30곳에 50여대의 급속 충전기를 설치한다. 오는 10월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충전 예약, 결제, 멤버십 할인 등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 LG화학, 전 세계 혁신 기술 아이디어 모집



LG화학은 국내외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제 2회 글로벌 이노베이션콘테스트(GIC, Global Innovation Contest)’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는 우수한 혁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LG화학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술 공모전이다. LG화학은 이날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바이오 등 총 4개의 사업 분야에서 혁신 기술 아이디어 접수를 받는다.


◆ 레진코믹스, 인기 웹툰 15종 최대 50% 할인 이벤트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에서 오는 30일까지 ‘여름 타파! 시원하게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작은 다른 사람의 현재와 미래 자산을 내다볼 수 있는 두 남녀의 연애담을 그린 미스터리물 '너의 돈이 보여', 영원한 삶을살아야 하는 한 남자의 기구한 숙명을 그린 초대형 판타지액션 '애늙은이', 인간 본연의 욕망을 섬세하고 깊이 있게 그린 네온비 작가의 복수극 '나쁜 상사' 등 15편이다. 특히 정주행이 가능한 완결작 12편과 중장편 연재작 3편으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눈길을 모은다. 행사 기간 동안 기존 회차당 2코인부터 5코인이던인기 웹툰들을 1코인부터 3코인까지 최소 25%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 KT 5G 영상통화 ‘나를’, 인기 유튜버와 릴레이 영상통화  



케이티(KT)는 자사의 5G 시대 대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나를(narle)’에서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릴레이 영상통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유튜버와 댓글로 소통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영상통화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새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나를’은 3D 아바타, AR 이모티커 등의 꾸미기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모습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 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이다. 일대일부터 최대 8명까지 동시에 그룹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먼저 오는 24일에는 51만 구독자를 갖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쏘야쭝아’와 영상통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쏘야쭝아는 장기간 연애한 커플의 러브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로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T는 쏘야쭝아를 시작으로 200만 구독자를 갖고 있는 먹방 유튜버 ‘슈기’, 뷰티 유튜버 ‘헤이즐’, ‘기우쌤’, 게임 유튜버 ‘릴카’까지 다양한 인기 유튜버와의 영상통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대한항공, "상반기 운항 정시율 대폭 향상"


대한항공이 항공기 운항 능력을 보여주는 지표인 운항 정시율 부문에서 큰 폭의 개선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항공은 23일 2019년 상반기 정시율이 전년 동기 대비 국제선은 11.8%포인트(P) 증가한 83.8%(전체 운항 4만9166편 중 4만1203편), 국내선은 7.5%P 증가한 91.2%(전체 운항 2만6734편 중 2만4383편)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운항 정시율은 계획된 출발시각으로부터 15분 이내에 출발한 운항 숫자를 전체 운항 수로 나누어 산출한 백분율이다. 운항 정시율이 높다는 것은 운항의 기본인 정비와 안전 관리 뿐 아니라 항공기 스케줄을 철저하고 과학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뜻이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캐나다 운송회사와 타이어 공급 계약 체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캐나다 운송·물류회사 ‘챌린저 모터 프레이트(Challenger Motor Freight)’와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챌린저 모터 프레이트에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마일리지와 연비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트럭용 타이어 'AL21'과 중·장거리 운행에서 최상의 경제성을 구현하는 트레일러 전용 타이어 'TH22'를 다양한 규격으로 공급하게 됐다. 


◆ 게임빌, ‘빛의 계승자’ 무한대전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글로벌 무한대전’ 콘텐츠가 추가된다. 기존 무한대전(서버내 전투)과 동일하게 1주일간 시즌제로 운영되며, 진행방식은 같지만 다른 서버 유저와도 대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등에게는 보상으로 획득할 수 없었던 빛·어둠 5성 소환석을 지급하며 순위에 따른 랭킹 보상 지급도 강화한다. 신규 서번트 ‘밀드레드’가 새롭게 등장한다. ‘성운의 야술사’로 불리우는 밀드레드는 귀여운 소녀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원거리 서번트를 공격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빛의 계승자’는 게임빌과 펀플로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수집형 RPG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