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여의도 MBC ‘브라이튼 여의도’ 7월 오피스텔 분양
김진후 기자
2019.07.24 10:00:33
아파트 454가구, 오피스텔 849실…지하철 5·9호선 역세권과 GTX 등 개발호재도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서울시 여의도 옛 MBC 부지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복합단지인 ‘브라이튼 여의도’에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IFC와 파크원 앞 여의도 최중심 입지에 49층 초고층으로 조성하고,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금융 관련 종사자 배후수요도 풍부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신영·GS건설·NH투자증권)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1번지(옛 MBC부지)에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 규모의 랜드마크 복합단지 ‘브라이튼 여의도’를 조성한다. 전용면적 84~136㎡로 이뤄진 아파트 454세대와 전용면적 29~59㎡ 오피스텔 849실, 오피스 및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공급하는 물량은 오피스텔 849실로 7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시공은 GS건설이 맡았다.


전용면적별로 전용 ▲29㎡ 632실 ▲44㎡ 90실 ▲59㎡ 127실로 1인가구를 위한 소형부터 신혼부부와 2~3인 가족을 위한 주거대체형까지 구성이 다양하다.



이번 상품의 브랜드인 ‘브라이튼’(BRIGHTEN)은 ‘반짝이게 하다’, ‘활기를 주다’란 뜻을 지닌 이름이다.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더욱 반짝이게 하고, 이 공간을 넘어 여의도라는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공간을 의미한다.

관련기사 more
'1세대 디벨로퍼' 신영, 재벌 반열에 신영한남동개발PFV, '브라이튼 한남 갤러리' 오픈

브랜드 핵심 컨셉은 ‘URBAN PRESTIGE’다. 기능적 가치는 여의도와 MBC의 헤리티지를 계승하고 이를 새로운 가치로 재해석한다. 삶의 질과 재산가치, 주변 지역의 이미지 상승까지 견인하겠다는 의미다. 감성적 가치로는 잠재적 이용자들의 수준 높은 취향과 니즈를 충족하고, 타 공간과 차별 포인트들을 통해 이용자들의 자부심을 고취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여의도역·여의나루역 더블 역세권…원스톱 인프라 누릴 수 있어


‘브라이튼 여의도’ 오피스텔은 걸어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생활환경을 갖췄다. 지하철 5·9호선 환승역인 여의도역과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사이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 입지다. 더불어 수도권 전역을 연결하는 여의도환승센터도 도보권에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한 편이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마포대교 등 다수의 도로망 이용도 용이해 차량을 통해 서울 전역과 인근 수도권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오피스 밀집지역에 조성한 상권과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인 IFC몰을 이용할 수 있다. 2020년에는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파크원 판매시설에 영업면적 8만9100㎡, 단일 시설 기준 서울 시내 최대 규모인 현대백화점이 들어설 계획이다. 


여의도 전체가 한강과 샛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시민들이 휴식과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약 23만㎡ 규모의 여의도공원과 서울 대표 나들이 명소인 여의도한강공원, 샛강생태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조망권은 물론 산책과 운동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어 삶의 질과 함께 생활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파크원, GTX-B노선, 신안산선, 경전철 서부선 등 개발호재 풍부


여의도는 약 290ha 규모이며 대한민국 금융의 중심지로 통한다. 여러 금융사와 투자자문사, 국내 생명보험사를 비롯해 금융감독원, 서울국제금융센터(IFC), 전경련회관, 국회의사당, KBS 등 국내 정치, 경제, 문화의 핵심시설이 밀집해 있다. 이렇다 보니 금융 관련 종사자와 같은 고소득 근로자 배후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2020년에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인 파크원을 완공할 예정이다. 총 63만여㎡ 면적에 지하 7층~지상 69층 규모의 오피스 빌딩과 판매시설, 호텔 등으로 구성됐다. 연면적 기준으로 63빌딩의 4배 수준이다. 준공 후 ‘서울국제금융센터(IFC)-파크원-브라이튼 여의도’로 이어지는 여의도 랜드마크 삼각벨트를 형성할 전망이다.


GTX 노선도 뚫릴 예정이다. 여의도를 관통하는 GTX-B 노선은 인천 송도~부평~경기 부천시~서울 여의도~서울역~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80.1㎞ 길이의 광역급행철도다. 올해 8월 착공 예정인 신안산선도 호재다. 안산·시흥 지역과 서울 여의도를 최단 거리로 연결한다. 2024년 개통 예정이다. 


경전철 서부선도 확정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은평구 새절역에서 출발해 명지대, 신촌, 여의도를 지나 관악구 서울대정문앞까지 잇는 총 17.49km의 노선이다. 추가로 급행이 도입될 예정이다.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그동안 오피스텔이 부족했던 여의도에 들어서는 복합단지 내 오피스텔로 높은 희소성을 갖춘데다 여의도의 핵심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정도로 입지가 우수하다”며 “여의도에 풍부한 개발호재가 예정된 만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향후 여의도를 대표할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8-14번지에 자리하고 7월 중 개관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