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U, 배달서비스 전국 2000곳 확대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7.25 10:18:57

◆CU, 배달서비스 전국 2000곳 확대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현재 전국 1000개 가맹점에서 운영 중인 배달서비스를 이달 27일부터 2000개 매장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CU는 지난 5월에 배달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함께 CU가맹점에 배달서비스를 도입했다. BGF리테일은 향후 배달서비스 운영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지날 6월부터 일부 직영점에서 시범 운영 중인 우버이츠 배달 서비스를 매장 관리 시스템과 연계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하는 등 배달 플랫폼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GFR, 소니아 리키엘 니트 풀오버 라인 출시


패션 브랜드 소니아 리키엘(SONIA RYKIEL)에서 2019 프리 폴 시즌 다양하게 매치하기 좋은 에센셜한 니트 풀오버 라인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의 키(Key)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하프 스웨터 풀오버는 니트 가디건을 위에 걸친 듯 연출할 수 있어 스타일리시하며, 감각적인 배색이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소매 디테일이 포인트가 되어준다. 울 혼방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간절기부터 가을 시즌까지 착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소니아 리키엘의 니트 풀오버 라인은 전국 소니아 리키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삼성디스플레이, 국내 LCD 생산 절반 줄여 外

◆아워홈, 2019 올해의 브랜드 2개 부문 수상



아워홈은 지난 24일 열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총 2개 부문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의 가정간편식, 올해의 김치 총 2개 부문에서 ‘2019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선정된 품목은 아워홈 가정간편식, 아워홈 아삭김치로 경쟁이 치열한 간편식 시장에서 2개 부문 단일 회사 수상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가정간편식 부문에서 아워홈은 온라인·모바일 투표 2위, 전화 설문 투표 1위로 총점 5.91을 받아 1위에 올랐다. 김치 부문에서도 ‘아워홈 아삭김치’가 6.58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스타벅스코리아, 1호점 이대점 20주년 특화 리뉴얼 오픈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올해 20주년을 기념, 1999년 7월27일 이화여대 앞 한국 최초 오픈했던 이대점의 리뉴얼을 마치고 오는 7월26일 금요일 ‘이대 R점’으로 재오픈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대R점은 리저브와 티바나 전용 매장으로 특화한 새로운 운영 컨셉과 함께 1호점을 상징하는 기념 매장으로 재단장되었다. 1층은 리저브 바 매장으로 독립된 리저브 전용 바를 갖추고 리저브 음료 및 푸드를 선보이며 일반 매장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2층은 티바나 바 공간으로 티바나 티를 활용한 블렌디드와 피지오 음료를 비롯한 다양한 티바나 음료를 판매하며, 3층은 고객 공간으로 운영한다.


세븐일레븐, 건강 포케 샐러드 도시락 라인업 강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포케 샐러드 라인업을 확대하며 건강 도시락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지난달 출시했던 ‘포케(Poke)’ 콘셉트의 샐러드 도시락이다. ‘비빔곤약도시락(235kcal, 584mg)’은 곤약면을 활용한 샐러드 도시락으로 곤약면과 함께 돼지 불고기를 넣어 포만감을 높인 상품이다. ‘콜리라이스비빔밥(204kcal, 485mg)’은 세계 슈퍼푸드로 꼽히는 콜리플라워를 활용한 건강 도시락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출시한 ‘닭가슴살포케샐러드’, ‘두부포케샐러드’와 함께 이번 신제품까지 총 4종의 포케 샐러드 도시락을 운영하고 있다. 판매 가격은 각 3900원이다.


대상㈜, 청정원&종가집 네이버 브랜드데이 진행



대상㈜이 25일 단 하루 동안 ‘청정원&종가집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네이버에 ‘청정원’ 또는 ‘종가집’을 검색한 뒤 각각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접속해 확인 가능하다. 청정원 인기 제품인 ▲안주야(夜) ▲스파게티 소스 ▲원물간식 츄앤 ▲홍초 등을 비롯해 종가집 대표 김치 및 반찬류를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도 동참해 곤약볶음밥, 핫도그 등의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GS25, 업계 최초 두리안 과육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 얼린 두리안 과육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100%두리안바80g’은 두리안 특유의 독특한 향은 적고, 과육의 부드러움과 풍미는 그대로 살렸다. 가격은 4900원이다.


◆웅진식품, 하늘보리 ‘에바 알머슨 머그컵’ 증정 이벤트 진행



웅직식품 하늘보리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공식 아트샵인 아티쉬의 ‘에바 알머슨 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물에서 진행되는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에바 알머슨 머그컵과 하늘보리 1박스(20입)를 제공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식음료와 타 업계의 콜라보레이션은 2030 젊은 타깃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색다른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이색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풀무원식품, ‘포기하지 마라탕면’ 2차 한정판 11번가 오픈



풀무원식품은 1차 판매 때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포기하지 마라탕면’을 25일부터 11번가에서 단독으로 2차 한정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11번가에서 단독 오픈되는 이번 2차 앵콜 기획전서는 총 2000세트(1만6000봉지)를 판매할 계획이다. 한정판 세트는 포기하지 마라탕면 8봉지와 한화이글스의 인기 마스코트 ‘수리’가 새겨진 레트로컵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9900원이다.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초코파이 마카롱’ 출시



오리온은 프리미엄 디저트매장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신제품 ‘초코파이 마카롱’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초코파이 마카롱은 프랑스 정통 디저트인 마카롱을 초코파이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마카롱 속에 버터크림과 마시멜로를 더블샌딩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겉을 감싸는 크러스트도 머랭 속에 아몬드 파우더를 넣어 구워내 쫀득함과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 


이마트, ‘포도 페스티벌’ 350톤 물량 판매 진행 



이마트가 25일부터 31일까지 총 10여종·350톤 물량 규모의 ‘포도 페스티벌’을 열고, 제철을 맞은 국산 유명산지 포도와 시즌이 갓 시작된 미국산 씨없는 포도를 대대적으로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남원, 영동, 송산, 대부도 등 국내 포도 유명산지의 포도를 70만 송이 가량 매입했다”며 아울러 “지난해는 8월 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했던 미국산 포도 또한 판매시기를 3주 앞당겨 일찍부터 당도 높은 수입포도를 맛볼 수 있게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빙그레공익재단,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2차 전달



재단법인 빙그레공익재단은 24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빙그레공익재단은 지난해 국가보훈처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차로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장학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해를 맞았으며, 국가보훈처에서 추천하고 빙그레공익재단이 선발한 45명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장학금 총 6000만원을 전달했다. 빙그레공익재단은 업무협약에 따라 2020년까지 3년간 독립유공자 후손 총 135명에게 장학금 1억8000만원을 전달하게 된다.


SPC삼립, 편의점 간편식 ‘핸디피자’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SPC삼립이 편의점 신제품 ’핸디피자’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핸디피자’는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피자로 ‘콤비네이션’과 ‘불고기’ 두 가지 맛으로 선보였다. ‘핸디피자 콤비네이션’은 쫄깃한 도우 위에 페퍼로니, 올리브, 양파 등의 다양한 야채 토핑과 치즈를 얹어 노릇하게 구워냈으며, ‘핸디피자 불고기’는 불고기, 양송이를 얹고 그 위에 짭조름한 바베큐 소스를 올렸다.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700W) 데우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300원이다.


쿠팡, ‘1인 방송 전문관’ 오픈



쿠팡은 최근 증가하는 개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방송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1인 방송 제작에 필요한 모든 93만 여 종의 상품들을 ▲카메라 ▲마이크·믹서 ▲삼각대·셀카봉 ▲조명·배경 ▲저장장치·배터리등 5개 카테고리로 나눠 선보인다. 액션캠, 짐벌, 4K카메라 등 자주 찾는 키워드를 따로 선정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입문자, 고급자, 야외촬영 별로 구매 가이드를 별도의 페이지로 마련해 용도별 추천 상품들을 설명과 함께 소개했다.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쿠팡은 다음달 6일까지 2주간 250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롯데제과, 2세대 목캔디 ‘목캔디 알파’ 출시



롯데제과(새로운 맛과 소재, 용기 등을 적용한 2세대 목캔디, ‘목캔디 알파(α)’를 선보였다. 목캔디 알파는 기존의 모과와 허브 대신 목에 좋다는 도라지와 홍삼을 사용하여 색다른 맛을 낸다. 이 제품은 ‘3단계의 쿨링 시스템’ 콘셉트를 강조했다. 캔디 겉면을 감싼 쿨링(멘톨) 분말이 첫 번째, 페퍼민트향이 가미된 홍삼맛 캔디에서 두 번째, 캔디 속에 들어 있는 도라지·홍삼쿨분말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새로운 맛과 청량감을 주는 독특한 캔디이다. 가격은 편의점 판매가 기준 3000원이다. 


◆오비맥주, ‘파타고니아 바이세’ 캔 국내 출시



오비맥주는 아르헨티나의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 Cerveza)’가 주력 제품인 ‘파타고니아 바이세(Patagonia Weisse)’ 473ml 캔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파타고니아 바이세는 아르헨티나산 케스케이드 홉과 밀로 만들어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오렌지와 레몬, 파인애플의 향이 은은한 고수향과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단맛이 없는 산뜻한 맥주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파타고니아 바이세는 캠핑이나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473ml 대용량 캔으로 출시되며, GS25, CU등 전국 주요 편의점과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 권장 가격은 3800원이며 알코올 도수는 4.2도다.


KT&G, 대학생 취업 상담 제공 ‘커리어다이닝’ 참가자 모집



KT&G가 오는 8월7일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2~4학년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상상 커리어다이닝’ 참가자를 모집한다. 상상 커리어다이닝은 KT&G가 대학생들을 위해 개발한 취업 상담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대기업 현직 실무자와의 심층 상담을 통해 향후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받고 구체적인 취업 목표를 세울 수 있다. 참가는 ‘상상univ.’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거쳐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 각 30명씩 총 150명이 선발되며 8월23일부터 9월5일까지 기간 중 지역별로 1회 개최된다.


◆아모레퍼시픽 큐브미, 체지방 감소 돕는 커트큐브·블럭큐브 출시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CUBE ME)가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커트큐브, 블럭큐브 2종을 출시했다. 커트큐브는 제주 오설록농장에서 재배한 녹차의 추출물과 비타민 B6, 비타민 D 등의 원료를 사용한 보조제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Catechin)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럭큐브는 평소 빵이나 밥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분들에게 권장한다. 주원료가 열대 식물인 가르시아나 캄보지아의 추출물인데 이 추출물에는 하이드록시시트린산(HCA) 함량이 높아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지방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을 감소시킨다. 신제품 2종은 8월부터 전국 아리따움 매장에서 판매된다. 


써브웨이, ‘박막례’ 할머니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의 써브웨이 주문 도전기를 담은 유쾌 상쾌한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97만 명에 달하는 유튜브 구독자를 거느린 ‘코리아 그랜마(Korea Grandma)’ 박막례 할머니는 세계가 주목하는 ‘할스타’의 대표주자다. 써브웨이X박막례 할머니의 콜라보 영상은 73살의 박 할머니가 써브웨이 샌드위치 주문에 도전하는 모습과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시리즈 4종을 먹방 리뷰하는 모습을 통해 써브웨이 샌드위치가 연령을 초월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주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삼양에프앤비, 세븐스프링스 프로모션 실시 



삼양그룹의 외식계열사 삼양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세븐스프링스가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스프링스는 2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여름방학 맞이 학생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한 학생들에게 평일 런치를 5000원, 평일 디너 및 주말 식사를 1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생맥주 1잔을 1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세븐스프링스 식사권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25일 단 하루동안 티몬에서 평일 디너, 주말 식사권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