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갤럭시폴드' 9월 출시…삼성 "설계 바꿔 내구성↑"
류세나 기자
2019.07.25 10:50:36
화면결함 논란 석 달 만에 재공지…국내는 5G용만 보급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삼성전자가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의 재출시 시점을 최종 공지했다. 지난 4월 예약판매 단계에서 불거진 결함 논란 이후 3개월 만의 일이다. 


25일 삼성전자는 오는 9월 갤럭시폴드를 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논란을 빚었던 화면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를 변경, 내구성을 보강했다. 


갤럭시폴드는 삼성전자가 내놓는 첫 폴더블폰이다. 삼성전자는 품질 문제가 불거졌던 만큼 보다 철저한 분석과 테스트를 진행한 것은 물론 디자인도 보강했다고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갤럭시 폴드의 접고 펴는 사용 경험은 유지하면서 외부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더욱 잘 보호할 수 있도록 구조를 보강했다"며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운 메탈층을 추가해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힌지 상하단에 보호 캡을 새롭게 적용, 내구성을 강화했다"며 "또한 힌지 구조물과 갤럭시 폴드 전·후면 본체 사이 틈도 최소화했다.

관련기사 more
반도체 쇼크 삼성전자, 의존도 여전히 '절반' 이상 日화이트국 한국 배제, 8월 초 결정 가능성 外 삼성전자, 日대체 불화수소 테스트 착수 外 삼성전자, 지싱크 호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출시 外

갤럭시 폴드는 펼쳤을 때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형 디스플레이로 확장된 사용성을 제공하지만, 접었을 때는 한 손으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현재 갤럭시폴드 최종 제품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9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의 경우 5G 버전만 유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