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美 SEC, 이더리움 기반 토큰 발행·판매 허용 外
조아라 기자
2019.07.26 15:11:17

◆ 美 SEC, 이더리움 기반 토큰 발행·판매 허용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기반 토큰의 발행·판매를 처음으로 허용했다. SEC는 25일(현지시간)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기업인 포켓풀 오브 쿼터스(PoQ)의 ‘쿼터’ 토큰 발행·판매를 허용하는 내용의 의견서를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쿼터스는 SEC의 비규제조치로 증권법의 적용을 받지 않고 합법적으로 토큰을 발행·판매할 수 있게 됐다. 


◆ 블록체인 기업 '오브스', 디파이 밋업 행사 개최


이스라엘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브스가 오는 29일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미국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셀시우스와 공동으로 디파이(DeFi, 분산금융) 밋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밋업에는 다니엘 펠레드 오브스 대표와 알렉스 마신스키 셀시우스 대표가 참여해, 파트너십 세부 내용과 분산금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다.


◆ 하이퍼블록 (HPB), 비트맥스 거래소 상장 발표


중국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하이퍼블록(HPB)이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에 상장한다고 발표했다. 하이퍼블록은 오는 30일 오후 11시 비트맥스 거래소의 USDT·BTC 마켓에 상장하여 거래될 예정이다. 하이퍼블록은 블록체인의 비즈니스 상용화를 위한 속도, 확장성, 보안을 보장한다. 특히 높은 성능에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관련기사 more

◆ 스테이트샤딩 블록체인 플랫폼 쿼크체인, 체인링크와 기술협업


대표적인 스테이트 샤딩 기술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중 하나인 쿼크체인이 체인링크와의 기술협업을 맺었다. 체인링크는 미들웨어 플랫폼으로 오라클 문제, 즉 블록체인 외부 데이터와 스마트 컨트랙트와의 연결할 때 생기는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쿼크체인 네트워크의 개발자들은 Dapp을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에 성공적으로 연결함으로써 더 많은 산업 어플리케이션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