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KT, 파파고 번역기 탑재한 '에그 톡' 출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7.29 11:22:37

◆ KT, 파파고 번역기 탑재한 '에그 톡' 출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KT가 7월 30일 AI 번역서비스 ‘파파고’를 탑재한 신규 디바이스 ‘에그 톡(Egg Talk)’을 출시한다. KT ‘에그 톡’은 한국어 번역에 특화된 AI 번역기 파파고를 기본 탑재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13개국 언어에 대한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또 2.4인치 터치 LCD를 탑재해 ▲파파고 번역 내용 확인 ▲데이터 사용량 확인 ▲설정 변경 등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최대 9시간 30분 이용 가능하다. 최대 8대 기기가 동시 접속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KT 에그 요금제인 ‘LTE Egg+(월 1만6500~2만4200원)’에 가입해야 한다. 출고가는 19만8000원(VAT포함)이다.


◆ LG전자, 인도서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 주최


LG전자가 ‘LG 엑스붐’ 오디오를 앞세워 인도에서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약 3500명이 참여했으며, 인도 뉴델리 대규모 경기장인 ‘타카토라 스타디움(Talkatora Stadium)’에서 최종 결선을 치러 우승 팀이 가려졌다. 대회 우승 팀은 매년 10월경 경상남도 창원에서 열리는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의 인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한편 LG전자는 음악과 춤이 일상인 인도 문화를 고려해 ‘LG 엑스붐’ 오디오의 마케팅 활동과 지속적인 대회 후원으로 인도 오디오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 마이리얼트립, 패키지여행 기획기업 '가이드라이브' 투자

관련기사 more

자유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이리얼트립이 패키지 여행 상품을 기획하는 스타트업 '가이드라이브'에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가이드라이브는 LG전자,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출신의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김지형 대표와 유로자전거나라에서 직접 가이드와 상품 개발을 전담했던 한주영 대표가 ‘전문 가이드 중심의 여행 기획사’를 모토로 올해 창업한 회사다. 가이드라이브 상품들은 기존 현지 랜드사가 패키지 여행 상품을 구성하는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가이드들이 직접 상품 개발에 참여해 사후 관리까지 진행하며 차별화를 두고 있다.


◆ 베스파, 위지윅스튜디오와 MOU 체결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베스파와 위지윅스튜디오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베스파는 위지윅스튜디오가 보유한 고도의 CG(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게임 제작에 적극 활용하여 개발 역량을 한층 보강하고, 이를 토대로 자사가 보유한 게임 IP들의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시키며 사업영역을 넓히겠다는 방침이다. 또 현재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개발 중인 '킹스레이드' IP를 활용한 콘솔 타이틀은 물론 향후 선보일 신작 게임 개발 및 관련 영상물, 각종 마케팅과 커뮤니티 활동 등에 높은 퀄리티의 CG 기술을 접목할 수 있게 됐다.


◆ 페이코, 모바일 식권 ‘기업용 간식권 서비스'로 확대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 모바일 식권을 기업용 모바일 간식권 서비스로 확대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페이코 모바일 식권은 직장인들이 페이코 앱을 통해 회사로부터 포인트나 쿠폰을 지급 받아 식당에서 식대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종이 식권과 식대장부를 없애 임직원의 결제 편의를 개선하고 정산, 식당 제휴 등 식권 관리 업무의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모바일 식권 솔루션을 간식비 지원 등 다양한 사내 복지에 활용하고 싶어 하는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해 만든 서비스다.


◆ 넷마블문화재단, 2019년 제 7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4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7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단원고등학교, 대경산업고등학교, 운양고등학교, 강서고등학교 등 총 4개 학교 고등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참가 학생들이 게임 및 로봇동아리로 전원 구성된 만큼 게임산업과 다채로운 프로그래밍 기술에 대한 특강 등으로 행사를 꾸몄다.


◆ SK이노베이션 노사 ‘단협 프레임 혁신’ 합의 


SK이노베이션 노사는 29일 서울 서린동 SK빌딩에서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과 이정묵 노동조합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단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노사는 이번 단체협약에서 미래지향적인 노사문화 구축을 목표로 한 ‘단협 프레임 혁신’에 합의했다. SK이노베이션은 "단협 프레임 혁신을 통해 장기간 소모적으로 진행되던 단협을 단기간에 건설적인 방식으로 바꾸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단협은 지난 2일 단협 갱신 첫 교섭을 시작한 이래 3주 만에 잠정합의안이 도출됐고, 25일 조합원 대상 찬반투표에서 참여 조합원 77.56%가 찬성하면서 타결됐다.


◆ 아시아나항공, ‘AI튜터’ 프로그램 시범 도입


아시아나항공이 캐빈승무원의 영어회화 교육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AI튜터’ 프로그램을 시범 도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7월 2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3주간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본사 교육훈련동에서 신입 캐빈승무원들 대상으로 LG CNS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영어회화프로그램 ‘AI튜터’를 활용한 영어회화 교육을 시범 실시한다. ‘AI튜터’는 음성인식과 언어지능 기술을 통해 여행·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영어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에 앱(APP)을 설치해 이용 가능하다. 음성인식이 가능하기에 언제 어디서나 ‘AI튜터’와 대화할 수 있다.


◆ 넥센타이어 ‘더 넥센 유니버시티’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 수상


넥센타이어 중앙연구소인 ‘더 넥센 유니버시티’가 2019년 제37회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더 넥센 유니버시티’는 서울 마곡 산업단지에 연면적 5만7171제곱미터(㎡),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의 연구동과 사무동을 포함한 2개 동으로 지난 4월에 완공됐다. 건물 외부에는 타이어 트래드 문양을 형상화했고 태양광 발전 시스템, 지열을 이용한 냉난방 설비, 옥상 녹화에 의한 열 손실 저감 등이 설계된 친환경 빌딩이다. 한편 ‘서울시 건축상’은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하며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 우수한 건축물과 공간환경을 장려하기 위한 상으로 서울시 건축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