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프랜차이즈 '원조' 문구 못 쓴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7.30 08:35:11

프랜차이즈 '원조' 문구 못 쓴다 [한국경제]

공정거래위원회는 객관적 증거 없이 ‘원조 OO족발’ ‘원조 ××골뱅이’ 등의 표현을 사용하는 프랜차이즈에 과징금을 물릴 수 있도록 가맹사업법령 고시를 제정해 시행할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원가 공개에 이어 공정위가 또 다른 규제로 가맹점주에게까지 피해를 주고 있다”는 불만이 나온다.


대한항공, 부산~삿포로 운항 중단…아시아나는 소형기로 변경 [중앙일보]


일본 제품 불매운동인 이른바 ‘보이콧 재팬’의 태풍이 항공시장에도 몰아치고 있다. 저비용항공사(LCC)에 이어 대한항공도 수요가 줄어든 일본 노선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다. 아시아나 항공은 일부 일본 노선의 항공기를 소형 기종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주저앉는 韓증시 코스닥 4% 폭락 [매일경제]

관련기사 more

코스닥이 4% 급락하며 27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고, 코스피는 다시 2000선을 목전에 두는 등 한국 증시가 동반 급락했다.


'제약 공룡' 화이자發 거대 복제약 업체 출범한다 [연합뉴스]


세계 최대 제약사인 미국 화이자가 비특허 사업부를 떼어내 제네릭(복제약) 전문 제약업체 밀란(Mylan)과 합병한다고 미국 언론들이 29일(현지시간) 밝혔다.


바닥쳤다더니…기업전망 또 꺾였다 [머니투데이]


지난달 반등했던 기업경기전망이 한 달 만에 하락 전환했다. 한국은행이 30일 발표한 '2019년 7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및 경제심리지수(ESI)'를 보면 8월 전산업 업황전망BSI는 71로 집계됐다. 7월 전산업 업황BSI 실적치(73)에 비해 경기가 안 좋을 것으로 본 것이다.


SK이노베이션 노사 모두 '미래' 초점···불필요한 소모전 없애 [서울경제]


SK이노베이션 노사가 단체교섭 시작 3주 만에 협약 마무리라는 결과를 낳았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앞서 지난 3월 상견례 시작 이후 30분 만에 임금협상을 완전 타결하기도 했다.


삼성물산 6년째 시공능력 1위…호반건설 처음 10위 올라 [한국경제]


건설사 시공능력 평가에서 삼성물산이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호반건설은 처음으로 상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 영업이익률, MS의 3분의 1…현대차는 도요타의 절반 [한국경제]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국 상장사의 2분기 실적시즌이 한창이다. 2분기 한국 상장사들의 영업이익이 급감하면서 수익성(영업이익률) 측면에서 글로벌 ‘간판’ 기업들에 비해 한참 뒤처진 것으로 나타났다.


금리 떨어지자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러시' [한국경제]


주담대 갈아타기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주담대 금리가 최근 1년 사이 연 1%포인트 넘게 하락하면서 역대 최저 수순으로 떨어져서다.


싸게 준다는데…오비맥주 거부하는 도매상들 [한국경제]


오비맥주가 맥주 출고 가격을 내리겠다고 하자 주류 도매상들이 반발하고 있다. 도매업계는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잘 팔리자 여름 성수기에 재고를 떠넘기려는 오비맥주의 꼼수”라고 지적했다.


과천 분양가 '싹뚝'…건설사 "임대후 분양검토" [매일경제]


과천지식정보타운 1호 분양단지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분양가가 3.3㎡당 2205만원에 결정됐다. 과천 내 공공택지 분양으로 관심이 높았던 이곳 분양가가 주변 시세에 비해 30~40% 낮게 결정된 것이다.


"SKT·KT가 5G폰 불법 보조금 뿌려"…LG유플러스가 방통위에 신고한 속내는 [한국경제]


LG유플러스가 SK텔레콤과 KT를 불법 보조금 유포 혐의로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했다. 통신회사가 불법 보조금을 이유로 경쟁사를 신고한 것은 2014년 10월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시행 이후 처음이다. LG유플러스는 SK텔레콤과 KT가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 개시 이후 불법 보조금을 뿌리며 가입자 뺏기 경쟁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5개 카드사 상반기, 실적 선방했지만 고객 혜택은 `뚝` [매일경제]


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로 순이익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던 신용카드사들이 올해 상반기 실적 발표에서 나쁘지 않은 결과를 발표했다. 영업 비용과 마케팅 비용, 자산 매각 등을 통해 수익 감소를 피한 것이다. 일각에서는 정부 주도의 가맹점 수수료 인하가 결국 고객 혜택 감소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日 보이콧' 2주...韓관광객 현지서도 카드 안썼다 [서울경제]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국내에서 일본 제품에 대한 보이콧(불매운동) 확산의 여파로 일본계 유통업체와 현지 여행 관련 카드결제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클로는 물론 오사카·오키나와 등 일본 현지에서도 한국 관광객들의 카드 사용이 현저히 줄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