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최종 프로그램 공개 外

◆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최종 프로그램 공개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오는 9월 개최하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 이하 UDC 2019)'의 주요 연사 라인업과 프로그램을 5일 확정·공개했다. 두나무는 오는 9월4일(수)부터 5일(목)까지 인천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리는 UDC 2019에서 'Proof of Service(서비스증명)'를 주제로 블록체인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재 전세계 블록체인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 판게아 재단,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출시 


판게아 재단이 오는 16일부터 암호화폐 담보 대출 상품인 'PAN' 서비스를 출시한다. 판게아 재단이 발행한 판게아 코인은 유니온 페이와 연동된다. 본인 은행계좌와도 연동돼 카드발급, 글로벌 결제, 현금 사용, 보관, 매수 등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판게아 코인의 가치가 오르면 대출금을 갚고 나머지 코인으로 투자 수익도 얻을 수 있다. 


◆ 채굴 허용한 이란, 암호화폐 거래 규제 발표 


이란정부가 암호화폐 거래를 규제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표했다.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미디어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란 정부는 암호화폐 거래를 합법으로 보지 않으며 중앙은행이 가치를 보증하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의 법안을 비준했다. 앞서 지난달 이란 정부는 암호화폐 채굴을 공식 허용했다. 


 ◆ 중국 인민은행, 디지털 화폐 개발 가속


중국인민은행이 2일(현지시간) 성명서를 내고 합법적인 디지털 화폐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민은행은 특히 '디지털 인민폐(renminbi)'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인민은행은 페이스북 리브라 발표 이후 디지털 화폐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중국 인민은행 관계자는 리브라와 같은 디지털 화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향후 금융 안정성에 미칠 영향에 대해 언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