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JB자산운용 신임 대표에 백종일씨
김경렬 기자
2019.08.06 16:01:05
페가수스PE·전북은행 여신지원본부장 역임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JB금융그룹은 자회사 JB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에 백종일 전북은행 전 부행장을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백종인 신임 대표는 “그 동안의 운영 철학과 성장 경로를 이해하고 JB자산운용의 제2의 도약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백 대표는 1987년 대신증권을 시작으로 JP모건, 현대증권, 페가수스PE(프라이빗에쿼티)를 거쳐 지난 2015년부터 전북은행 여신지원본부 부행장을 역임했다. 전북은행 측은 증권사와 PE, 은행 등 20년 이상의 금융권 경력을 보유하고 있어 자본시장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지식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백 대표는 전북은행 여신지원본부·재무전략본부 주요업무집행책임자로 일했다가 이번에 JB자산운용으로 자리를 옮겼다. 올 말까지 이 부서 책임자로 근무키로 돼 있었으나 ‘일신상의 사유’로 부행장 자리에선 물러났다. 백 대표의 자리는 허련 본부장이 맡는다. JB자산운용 대표를 겸했던 김기홍 JB금융지주 회장은 자산운용 대표에서 물러나며 금융지주 운영에 전념하게 된다.


상반기 실적 발표 후 JB자산운용 대표를 선임한 이유로는 백 대표의 능력 탓도 있겠으나, JB자산운용 부진한 실적이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보인다. JB자산운용의 2분기 영업수익은 29억1000만원으로 전분기 대비 24% 하락했다. 전년 동기와 대비해도 29.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4억8000만원으로 전분기 대비 44.3%, 전년 대비 66.6% 줄어든 수치다. 운용자산 규모(6월말 기준 6조3380억원)가 2018년 말에 비해선 7740억원 증가했으나 수익 창출에는 여전히 부진한 모습이다. NPL(부실채권)·PEF 규모는 2017년부터 6월 말까지 810억원을 유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기홍 JB금융 회장 "분기배당이 바람직" '자본여력↑' JB금융, M&A·배당확대 나서나 JB금융, 베트남 증권사 인수 일정 '연기' 전북은행, 국내은행 첫 종합신탁업 변경인가
농협생명보험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