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주 NXC 대표 '던파 대부' 허민 영입 추진 外

김정주 NXC 대표, '던파 대부' 허민 영입 추진[머니투데이]


넥슨이 소셜커머스 '위메프' 창업자 허민 원더홀딩스 대표를 영입한다. 허 대표는 2008년 넥슨이 인수한 네오플 설립자로 현재 넥슨의 최대 히트작 ‘던전앤파이터’ 개발을 주도했던 인물이다. 허 대표 영입을 계기로 지분 매각 불발 이후 어수선한 사내 분위기를 정비하고 주력인 게임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김정주 NXC(넥슨 지주사) 대표의 의중이 반영됐다는 후문이다.


대우건설, 자산관리회사 세운다…첫 해외공모리츠 출시[머니투데이]


대우건설이 국내 금융기관들과 부동산신탁(리츠)을 운용할 자산관리회사(AMC)를 설립해 일반인들도 해외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국내 첫 해외투자 공모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6일 정부부처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 중소기업은행, 교보증권, 해피투게더하우스(부동산 임대·관리·개발 회사) 등은 지난달 자본금 70억원 규모의 '투게더투자운용 주식회사' 예비 인가를 국토교통부에 신청했다. 


올 하반기 총 219개 혁신금융 서비스 신청 준비 중[주요언론]


금융위원회는 지난달 15∼26일 하반기 금융규제 샌드박스 신청 수요를 조사한 결과 142곳에서 총 219개의 혁신금융 서비스 신청을 준비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준비 중인 서비스를 분야별로 살펴보면 은행 24건, 자본시장 46건, 보험 24건, 여신전문 33건, 데이터 27건, 전자 금융·보안 28건, P2P(개인 간 거래) 6건, 대출 20건, 외환 등 기타 11건이다.


600억대 투자금 받고 중국 도피 펀드매니저 구속…피해자 1천명[주요언론]


투자자 1천여명으로부터 600억원대 투자금을 받아 해외로 도주한 펀드매니저가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남 일대에서 활동하다 지난해 중국으로 도피했던 펀드매니저 A(30) 씨를 2일 사기·횡령 혐의로 구속해 수사 중이라고 6일 밝혔다. A씨는 2014년께부터 강남 일대에서 펀드매니저로 활동하면서 "파생상품에 투자하면 월 3∼5% 배당금을 주겠다"며 투자자들을 모집했다.


손병두 "공매도 금지 검토…中 환율조작국 지정이 원화 급락 제한"[주요언론]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6일 “공매도의 순기능을 무시할 순 없지만 비상상황에는 일시적·제한적인 규제 조치가 필요할 수 있다. 상황을 봐가면서 (공매도에 대해 규제를 강화할 지)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삼바 분식회계 수사' 특2부→특4부…'효율성' 고려[노컷뉴스]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 고의 분식회계 의혹 사건을 맡은 전담 부서가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에서 특수4부로 옮겨진 것으로 확인됐다. 윤석열 검찰총장 취임 이후 단행된 고위·중간간부 인사 이후 수사팀 변경 등과 관련해 효율성 등을 고려한 조치로 풀이된다. 


카카오 '대형택시' 10월 출격..플랫폼 택시전쟁 막 오른다[서울경제]


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 업계가 손을 잡고 내놓는 첫 플랫폼 택시가 오는 10월 초부터 서울·수도권 지역을 달린다.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 베이직’ 과 같은 11인승 이상 승합차를 활용한 대형택시 1,000대를 시범 운행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美 픽업트럭 동시 진출 고심…판매 늘리고 가동률 향상[디지털아팀즈]


현대·기아자동차가 오는 2022년을 목표로 미국 픽업트럭 시장 동시 진출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차의 시장 진출이 기정사실로 하는 가운데 현지 공장 가동률을 끌어올리고,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대안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