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융위, BDC 차입투자 허용 검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09 08:30:17

금융위, BDC 차입투자 허용 검토 [매일경제]

금융위원회가 신설을 준비 중인 '비상장기업투자전문회사(BDC)에 순자산 100% 안팎의 차입투자를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순자산의 200%를 추가로 차입투자할 수 있는 경영참여형 사모펀드와 순자산만큼만 투자할 수 있는 벤처캐피탈의 중간 수준이다. 


"이사회 무리한 차입에 주주손실"…한진칼에 訴제기 압박한 KCGI [주요 언론]


강성부펀드 KCGI가 한진칼에 조원태·석태수 대표이사 및 한진칼의 전·현직 사외이사 3명을 상대로 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라고 요구했다. 지난해 한진칼 이사회가 단기 차입금을 늘리기로 결정한 부분을 문제 삼은 것이다. 


日, 한 달만에 반도체 소재 1건 수출허가 [주요 언론]

관련기사 more

일본 정부가 한국에 대한 첫 수출규제 시행(7월 4일) 이후 약 한 달여만에 처음으로, 일본 기업이 한국으로 수출하겠다며 신청한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3개 품목 중 반도체 기판에 바르는 감광제인 레지스트 1건에 대한 수출허가를 냈다.


한국-UAE 항공편 증편 무산 [주요 언론]


7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노선 증편 관련 한-UAE 항공협정이 결렬됐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회담에서 UAE 측이 요구하는 공급력 증대에 대한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고 밝혔다. 


신한금투 초대형IB 잰걸음…한달새 전문인력 4명 영입 [매일경제]


한금융투자는 지난 7월 이후 IB 전문인력 4명을 영입했다. 업계에서는 신한금융투자에 대해 'IB 인력 블랙홀'이 됐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다.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사장이 취임 때부터 강조한 '자본시장 톱 플레이어 도약을 위한 인재 육성과 인재 확보'란 구호가 초대형 IB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잘 녹아든 결과다. 


솔브레인 "순도 99.999% 이상 기체 불화수소 공급 가능" [한국경제]


박영수 솔브레인 중앙연구소장은 8일 "순도 99.999% 이상의 고순도 불화수소도 공급 가능하다"며 "상대적으로 난도가 높은 가스 형태의 고순도 불화수소(에칭가스)도 국산화가 가능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고순도 불화수소는 반도체 공정에서 불순물을 제거하는 세정 작업과 회로를 남기고 나머지 부분을 깎아내는 식각 작업에 널리 쓰인다.


8년째 비업무용 부동산 소유 메리츠 징계 받을까 [머니투데이]


메리츠화재가 비업무용 부동산을 7년간 소유하고 있다가 최근 금융감독원 종합감사에서 적발됐다. 징계가 확정되면 최대 6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을 수 있다. 


한투운용 부사장, 직원에 폭언 모욕죄 피소 [머니투데이]


한국금융지주 계열 한국투자신탁운용 A 부사장이 사내 행사에서 직원에게 폭언해 '모욕죄'로 피소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운용사는 임원에 대해 경미한 징계를 내리는데 그쳤다.


셰일산업에 몰리는 국내 기관들…美 미드스트림에 2兆 이상 투자 [한국경제]


북미지역에서 생산된 셰일가스를 액화하고 운송하는 '미드스트림'에 국내 기관투자가의 투자가 몰리고 있다. 미국이 이른바 '셰일혁명'으로 지난해 세계 최대 산유국 지위에 올랐지만 액화시설과 파이프라인 등 미드스트림 설비가 부족해 셰일업체들이 높은 이자비용을 감수하고 자금조달에 나섰기 때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