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주류, ‘처음처럼’ 히스토리 알리기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8.13 09:38:19

◆롯데주류, ‘처음처럼’ 브랜드 히스토리 알리기 행보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롯데주류가  ‘처음처럼’ 브랜드 히스토리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최근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일본 아사히가 롯데주류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허위 사실을 근거로 ‘롯데주류의 제품들이 일본 제품’이라는 이야기들이 떠돌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주류는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 아사히와 롯데주류의 지분 관계는 전혀 사실이 아님을 공지하는 한편, ‘처음처럼’의 브랜드 히스토리를 담은 유인물과 현수막을 제작해 주요 상권에 집중적으로 홍보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 교육 기여 교육자 후원



전미경영학회(Academy of Management) 국제경영분과(International Management Division)는 제2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Amorepacific Outstanding Educator Award) 수상자로 런던 비즈니스 스쿨의 줄리언 버킨쇼(Julian Birkinshaw) 교수를 선정했다. ‘우수 교육자상’은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가 국제경영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과 혁신을 추구한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18년부터 아모레퍼시픽이 후원자로 나서면서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으로 수상자를 선정 및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LF, LF몰 럭셔리 시계·주얼리 핫딜 이벤트 진행



생활문화기업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8월19일 오전10시까지 단 일주일 동안 럭셔리 명품 시계 및 주얼리 아이템 한정 수량을 특가로 판매하는 ‘럭셔리 시계·주얼리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LF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몽블랑, 테그호이어 등 인지도 높은 명품 브랜드의 시계와 주얼리를 선별하여 최대 82%까지 할인하여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테라 후원 전주가맥축제 성료



하이트진로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열린 제5회 전주가맥축제에서 당일 생산한 청정라거 테라를 총 8만 병을 공급해, 모두 판매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비 6천병 가량 증가한 물량이다. 축제 참가자들은 주최측과 하이트진로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축제를 즐겼다. 하이트진로는 폭염에도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얼음을 가득 채운 맥주 연못을 운영하며 당일 생산한 신선하고 시원한 테라를 제공했다. 축제 이튿날은 테라 데이를 운영, 다양한 무대 이벤트와 EDM DJ 클럽파티, 불꽃놀이 등을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다.


◆오리온, 스트라이크존과 ‘스윙칩’ 공동 마케팅 진행



오리온은 실내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과 손잡고 ‘스윙칩’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8월 12일부터 한 달간 전국 스트라이크존 매장에서 게임 중 홈런을 친 팀에게 경기당 1봉씩 스윙칩 총 3만 봉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오리온 공식 페이스북에서 댓글로 야구를 좋아하는 친구를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스트라이크존 이용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현대百, 26일부터 ‘추석 선물센트 본판매’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18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2019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13일 밝혔다. 본판매 기간 전국 15개 점포별로 150~200평 규모의 특설매장을 열고, 한우·굴비·청과 등 신선식품과 건강식품·가공식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본판매 기간에는 명절 대표상품으로 꼽히는 한우 선물세트의 품목수와 물량을 전년대비 각각 30% 늘렸다. 추석 역대 최대 규모의 ‘냉장 한우’ 선물세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준비 물량은 총 4만2000세트로 전체 한우 세트의 70% 이상이다.


◆한화갤러리아百, 타임월드점 식품관 11년만 재단장



갤러리아백화점은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식품관이 지난 2008년 이후 11년만에 3개월간의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8월1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지하 2층에 위치한 식품관은 서울 압구정동 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 494(Gourmet 494)’와 동일한 브랜드명으로 오픈, ‘컨버전스 푸드 부티크(Convergence Food Boutique)’라는 콘셉트로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서울 압구정동 고메이494의 DNA에 고객의 미식 경험 콘텐츠를 강화, 기존의 고메이494보다  업그레이드된 식품관”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자인유나이티드’, 배우 ‘김혜윤’ 모델 발탁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Design United)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밀레니얼 스타 ‘김혜윤’을 브랜드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평소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배우 김혜윤이 브랜드의 긍적적이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를 대표할 수 있다고 판단해 모델로 낙점했다. 김혜윤은 이번 시즌 전속모델로 함께 발탁된 모델 겸 배우 ‘정효준’과 2019년 가을∙겨울 시즌 화보 촬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


신세계푸드, ‘버거플랜트’ 리뉴얼



신세계푸드가 외식 브랜드 ‘버거플랜트(Burger Plant)’를 ‘노브랜드 버거(No Brand Burger)’로 리뉴얼 론칭한다. 최근 소비심리 위축에 따라 향후 외식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더 높은 가성비의 메뉴와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판단해서다. 노브랜드 버거는 푸짐하고 독자적인 감칠맛의 서양식 패스트 캐쥬얼 푸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시중 햄버거에 비해 약 20% 두꺼운 패티를 사용해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신세계푸드가 직접 개발한 독특한 소스로 감칠맛을 살린 햄버거 11종을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선물세트는 스틱커피 제품으로 구성된 ‘비니스트 기프트 세트’와 티(tea) 제품으로 구성된 ‘블렌딩티 기프트 세트’ 2종이며 취향에 따라 선택해 선물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전국 가맹점에서 고객들에게 검증 받은 인기 높은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2만9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독립운동 역사탐방’ 나라사랑 이벤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8.15 광복절을 맞아 중국 내 독립운동 사적지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나라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광복 74주년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독립운동 역사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이 달 말까지며 세븐일레븐 원두커피 브랜드인 '세븐카페' 구매 후 세븐 앱(APP)을 통해 모바일 스탬프를 적립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bhc치킨, 삼복 특수로 매출 증가



bhc치킨은 올해 초복의 일 매출이 전년대비 55% 큰 폭으로 상승하는 등 초복과 중복 말복의 삼복 매출 상승률 평균이 약 30%에 달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삼복시즌에 해당하는 7월과 8월에 각각 초복과 말복이 월 최고 매출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해당 월에 각각 월 매출 최고치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크라운제과, 고영양바 2종 출시



크라운제과가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고영양 에너지바 2종을 출시한다. ‘고단백질 브라우니’는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 보충에 제격이다.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계란 1개와 비슷한 15%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고식이섬유바’는 식이섬유와 장내 유익균에 이로운 프리바이오틱스 등 장 건강을 돕는 성분으로 채웠다. 땅콩 귀리 등에 성분의 70%가 식이섬유인 치커리 뿌리 추출물을 더해 1일 권장량의22% 수준의 식이섬유를 담았다. 


현대홈쇼핑, 친환경 고객 커뮤니티 ‘북극곰 서포터즈’ 개설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부터 현대H몰 모바일 앱을 통해 친환경 고객 커뮤니티 ‘북극곰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개설되는 '북극곰 서포터즈'는 현대홈쇼핑이 매월 진행하는 아이스팩 수거 갬페인 참여 신청, 친환경 활동 인증 사진 공유, 관련 상품 할인전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북극곰 서포터즈'를 검색해 이용하면 된다.


쿠팡, 신학기 준비 테마관 오픈 기념 최대 60% 할인



쿠팡은 다가오는 가을 신학기를 맞이해 ‘신학기 준비’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테마관은 신학기 준비물인 참고서부터 가전, 가구까지 맞춤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할인혜택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카테고리 할인관을 마련했고, 25일까지 최대 6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학기 필수준비물’, ‘참고서&필독도서’, ‘신학기 필수가전’, ‘신학기 공부방&자취방’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고객 구매 편의를 높였다. ‘신학기 필수 준비물’, ‘신학기 참고서&필독도서’는 유아, 초, 중등, 대학생 학년별 맞춤 상품을 제안해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잇케이크(It cake)’ 출시



파리바게뜨가 케이크 본연의 깊은 맛과 브랜드 고유의 멋을 살린 정교한 디자인을 강조한 ‘잇케이크(It cake)’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꼭 갖고 싶은 물건을 설명할 때 주로 사용하는 단어 ‘잇템(It-tem)’의 개념을 차용해 ‘누구나 먹고 싶은 케이크’라는 의미를 담았다. ‘잇케이크’는 ▲진한 가나슈 쇼콜라 케이크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스트로베리 요거트무스 케이크 ▲리얼 캐롯 케이크 ▲바스크 치즈 등 총 5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