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금융권 가계대출 6조원 넘게 늘어 外

음란물 넘쳐나던 텀블러, 결국 헐값에 팔렸다 [머니투데이]


1세대 소셜미디어로 인기를 끌다, 음란물 유통의 온상으로 전락했던 텀블러(Tumblr)가 결국 헐값에 팔리게 됐다. 


주금공, 우리銀·부산시와 장기임대주택 활성화 나선다 [조선비즈]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장기임대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해 새로운 보증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일단 우리은행, 부산시와 손을 잡고 시범적으로 사업을 진행한 뒤 추후 전국 지방자치단체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달 금융권 가계대출 6조원 넘게 늘어 [한국경제]


지난달 금융권의 가계대출이 6조2000억원 증가했다. 은행권은 지난해보다 늘었지만 제2금융권은 같은 기간 줄었다.


‘글로 센스’로 한국 소비자 공략 나선 BAT코리아 [서울경제]


BAT코리아가 액상 ‘포드(pod)’로 풍부한 연무량을 즐길 수 있고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발생은 90% 이상 줄인 하이브리드형 전자담배 ‘글로 센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액상형과 궐련형 전자담배의 기능을 혼합한 차세대 전자담배로 국내 흡연자들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 지 주목된다.


현대차 노조, 다시 집중교섭…"日 경제도발 고민 많았다" [머니투데이]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을 두고 합법적인 파업권을 얻은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이 다시 노사 집중교섭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한국콜마 후폭풍’…TV홈쇼핑서도 ‘불방’ 결정 [한국일보]


화장품 제조업체 ‘한국콜마’의 후폭풍이 거세다. 한국콜마를 제조사로 둔 화장품 업체뿐만 아니라 해당 화장품을 판매 방송하는 TV홈쇼핑까지 불똥이 튀었다. 


위기의 대형마트, 구조조정 돌입…이마트 점포 10여곳 매각 [한국경제]


적자 위기에 처한 대형마트 업계가 본격적으로 구조조정 수순에 돌입했다. 이마트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점포 10여 곳을 매각한다.


금융硏 "올해 韓경제성장률 2.1% 전망…수출·투자 회복 지연" [한국경제]


한국금융연구원은 올해 우리나라 경제가 2.1% 성장할 것이라고 13일 전망했다. 이는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해 11월 2.6%에서 올해 5월 2.4%로 하향 조정한 데 이어 다시 0.3%포인트(p) 낮춘 것이다.


지난해 상장사 43곳, 비적정 감사의견 받았다 [매일경제]


지난해 감사보고서 분석 결과 상장법인 43곳이 '의견 거절' 등 비적정 감사의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당정청 "소재부품장비 1조6578억원규모 사업 이달내 예타면제" [한국경제]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소재·부품·장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달 중 1조6천578억원 규모 관련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면제하겠다고 13일 밝혔다.


부정청약 적발시 청약신청 제한 '최장 10년' [머니투데이]


국토교통부는 지난 6월3일부터 두 달 간 서울특별시, 경기도와 합동으로 2017년, 2018년 분양 전국 282개단지 신혼부부·다자녀 특별공급 당첨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합동점검 결과, 총 70건의 부정청약 의심 사례를 적발하고 수사의뢰했다고 13일 밝혔다.


'1만원 항공권'도 안팔려…日 인기노선 승객 20% '뚝' [머니투데이]


일본 인기 노선 이용객이 20% 줄었다. 당장 이번 주말 출발하는 편도 1~2만원(유류할증료, 공항사용료 제외)짜리 항공권도 남아도는 상황이다. 항공업계는 일본 여행 보이콧으로 '좌석 공급과잉'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오를 것으로 우려했다.


"일본 펀드 어쩌나" 한일 무역분쟁 우려에 자금 대거 유출 [머니투데이]


지난달 일본의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조치 이후 국내 일본펀드의 자금유출 규모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 일본 증시 하락에 수익률이 떨어진 데다 반일 감정에 따른 자금이탈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시, 서울숲~응봉역 사이 보행교로 연결 [서울경제]


간선도로와 중랑천으로 단절된 서울숲과 지하철 경의선 응봉역 사이에 공중 보행교가 들어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