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임직원 자녀 초청 패밀리데이 실시 外
이 기사는 2019년 08월 14일 14시 31분 유료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롯데케미칼, 임직원 자녀 초청 패밀리데이 실시

롯데케미칼이 여름 방학을 맞은 임직원 초등학생 자녀 38명을 초청해 패밀리데이(FAMILY DAY)를 실시했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가족 친화 행사로서, 이번에는 4차 산업 중심 기술인 3D프린팅, 드론, 가상현실(VR)등의 재미난 체험을 통해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만드는 자리를 준비했다. 행사는 지난 13일 오전부터 용산 전자랜드에서 진행됐으며,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실제 3D기계를 이용한 체험학습과 드론 비행, 가상현실 체험 등을 이어 나갔다. 오후에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애니메이션 전시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외관 디자인 공개


기아차가 대형 SUV  ‘모하비 더 마스터(MOHAVE the Master)’의 외장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3월 서울모터쇼에서 디자인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선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으로 변화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모하비 더 마스터의 외관을 14일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는 특정 능력이나 기술에 전문성을 가지고 능통한 사람을 일컫는 ‘마스터’라는 단어를 모하비의 이름에 반영해 정통 SUV로서의 본질적인 특징을 갖추고 독자적인 브랜드 자산을 이어온 모하비가 SUV 시장을 선도하는 차량임을 표현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전면부는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 ▲볼륨감 있는 후드 캐릭터라인 ▲고급스러운 버티컬 큐브 주간주행등 ▲첨단 이미지의 Full LED 헤드램프를 갖췄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통일감 있는 버티컬 큐브 리어 램프 ▲듀얼 트윈팁 데코 가니쉬 ▲모하비 전용 엠블럼을 적용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외장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등 인기 색상과 ▲스틸 그레이 ▲리치 에스프레소 등 신규 색상 5종으로 운영된다. 기아차는 9월 중 모하비 더 마스터를 국내서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과학기술 미래인재 육성 앞장

현대차그룹이 청소년들의 과학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현대차그룹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광주 지역 내 10개 학교의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초등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캠프’를 개최한데 이어, 이달 중으로 전국 40개 학교의 추천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교실’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자동차 과학교실’은 현대차그룹 사업장 인근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동차 기술을 활용해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세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교육청이 선정한 경기·울산지역 40개교 150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자동차 과학교실’은 ▲자동차 상식, 직업, 미래 기술 등을 배우는 자동차 산업 소개와 수소차 원리 실험 ▲풍력차, 드론 등을 직접 제작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동차 공작교실로 구성된다.


◆게임빌, MMORPG ‘탈리온’ 레이드 던전 오픈

게임빌이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이드 던전’이 새롭게 오픈한다. 레이드 던전은 파티원들과 함께 도전하는 인스턴스 던전으로 100레벨 이상 전투력 16만 이상의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다. 레이드 던전의 몬스터들은 유저들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파티원들과의 전략과 팀워크가 중요하다. 레이드 던전은 3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단계가 높아질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레이드 던전을 클리어하면 ‘유니크 장비’와 유니크 장비 제작 재료인 ‘용혈’을 획득할 수 있다. 유니크 장비는 일반 장비 대비 우수한 성능을 보유하고, 특별한 옵션을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제주항공, ‘JJ라운지’ 2+1 프로모션

제주항공이 인천국제공항에서 운영하고 있는 ‘JJ라운지’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31일까지 성인 이용권 2장을 구매하면 어린이(탑승일 기준 만 2~12세)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같은 기간 JJ라운지 이용권을 할인해 성인은 1만4900원(정가 2만5000원), 어린이는 9900원(정가 1만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JJ 라운지’는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하는 제주항공과 제휴 항공사의 탑승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탑승일 하루 전 24시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여행사에서 사전판매 한다. 준비된 재료로 여행자 자신이 직접 만들어 먹는 JJ 라운지에는 비빔밥과 동치미 메밀국수,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는 식재료와 샐러드, 전복죽, 성게 미역국, 돔베고기, 한라산 표고버섯 소고기볶음 등 제주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도 인기다.


◆아이온, ‘수고했어 오늘도’ 등 8월 신규 이벤트 2종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이 이날부터 신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이해 게임 접속, 퀘스트 참여 등 미션을 수행해 아이템을 받는 ‘수고했어 오늘도’ 이벤트를 오는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PC방 게임 접속, 인던 공략 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는 PC방 전용 이벤트 ‘친구따라 PC방 간다’는 오는 9월 18일까지 열린다. 아이온은 PC방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친구따라 PC방 간다’ 이벤트도 개최한다. 

◆‘GPM’, 광복절 맞아 ‘거북선VR’ 주제곡 정식 음원 공개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및 VR테마파크 ‘몬스터VR’ 운영 기업 GPM이 자체 개발 VR어트랙션 ‘거북선VR’의 주제곡 ‘거북선’의 정식 음원을 오는 15일 공개한다. 대한민국 록(ROCK)을 대표하는 가수 김종서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이 노래는 우리 민족의 자랑인 거북선의 위풍당당한 모습을 멜로디와 가사에 담아냈으며, 김종서만의 목소리와 음악적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거북선은 오는 15일 광복절 오후 12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GPM은 ‘거북선’의 음원 수익금 전액을 독립 유공자 후손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 신규 지역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에 신규 지역 ‘칼페온 수도’를 14일 업데이트했다. 엘리언의 세계에서 마을 역할을 했던 칼페온 수도가 하둠의 영역에서는 몬스터가 출몰하는 사냥터로 등장한다. 신규 몬스터로 ‘어둠의 광신도’가 출현한다. 하둠 : 칼페온 수도에서만 볼 수 있는 어둠의 광신도를 처치 시 공격력, 방어력, 최대 생명력을 증가하는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 하둠의 영역이 발렌시아 북부 지역으로 확장됐다. 쿠드니의 쉼터, 가드리 협곡, 가드리 폐허 지역에서도 하둠의 영역에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하둠의 영역’에서 하둠 지역에서만 획득 가능한 아이템 및 신규 사냥터와 지식 등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