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페이스북 리브라 독점금지법 위반 혐의 조사 外
이 기사는 2019년 08월 21일 13시 51분 유료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EU, 페이스북 리브라 독점금지법 위반 혐의 조사

유럽연합(EU)이 페이스북 리브라의 독점금지법 위반 혐의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EU는 리브라의 결제 방식이 시장 경쟁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벨릭, 신규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출시 예정



디지털 자산 종합금융서비스 '벨릭(VELIC)'은 투자의 성향을 고려한 새로운 고객 맞춤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를 오는 9월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싱가폴에 본사를 둔 벨릭은 지난 6월에 첫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대출 상품은 비트코인(BTC) 담보로 미국 달러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를 빌릴 수 있으며 이자율은 연 11~16%이다.


◆데이비드 차움, 새로운 암호화폐 프랙시스 발표


암호화폐인 이캐시(Ecash)를 만든 데이비드 차움(David Chaum)이 새로운 암호화폐인 프랙시스(Praxxis)의 발행을 20일 베를린에서 열린 Web3 서밋에서 발표했다. 프랙시스는 '순수한 형태의 개인간 거래(Peer-to-Peer)를 위한 디지털 통화'를 실현하기 위한 지불 수단이 될 예정이다. 프랙시스는 양자 컴퓨터 수준에 의한 공격에도 안전한 고유한 암호화 기법이 적용된다. 현재 블록체인의 한계로 지적되는 확장성, 개인 정보 보호, 보안성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튠토큰(TUNE),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글로벌에 최초 상장


블록체인 프로젝트 튠토큰이 발행한 암호화폐가 오는 22일 오후 4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글로벌에 신규 최초 상장할 예정이다. 튠토큰은 20일 오후 4시부터 입금이 가능하며, 출금은 상장과 동시에 가능하다. 상장을 기념해 현재 1000만 튠토큰 에어드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