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매일 김정완 회장, ‘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수상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8.22 09:49:52

◆매일홀딩스 김정완 회장, 한국경영학회 선정 ‘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수상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매일홀딩스 김정완 회장이 한국경영학회에서 주관한 ‘제21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대한민국 경영학자가 선정한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혁신경영대상 5번째 수상자인 매일홀딩스 김정완 회장은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유가공부터 외식, 유통,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에 기여함으로써 매일홀딩스를 종합 식품 및 서비스 대표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맥도날드,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참가자 모집


관련기사 more
매일유업 "식물성 음료, 주력 Biz로 성장시키겠다"

맥도날드는 오는 9월부터 운영되는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하반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은 지난 2006년 시작했다. 현재까지 35만명이 넘는 참가자를 배출한 맥도날드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로날드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의 일환이다. 2019년 하반기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기수로 운영되며, 매월 2~3회씩 일요일마다 열린다.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출시



에뛰드하우스가 베이커리 컬러를 담은 브라운 계열의 아이 섀도우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를 출시한다. 매일 아침 갓 구운 빵들이 가득한 베이커리 컬러를 담은 10컬러 아이 섀도우 팔레트이다. 이번 제품은 매트, 쉬머, 글리터 등의 다양한 텍스처와 10가지 색상으로 원하는 룩을 취향에 따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2일 런칭 되며,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와 ‘러블리 쿠키 블러셔’로 구성된 특별 키트는 에뛰드하우스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CJ ENM, 홈플러스 통해 신비아파트 ‘신비한 버블 핸드워시’ 판매



CJ ENM이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활용한 ‘신비한 버블 핸드워시’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비한 버블 핸드워시’는 레몬향과 오렌지향, 총 2종의 향으로 출시됐으며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거품 타입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패키지에 아이들 사이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국내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신비’와 ‘금비’ 캐릭터를 입혀 손 씻는 즐거움을 더했다.


현대百그룹, 온라인몰서 ‘2019 추석 선물세트’ 판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온라인몰에서도 ‘2019 추석 선물세트 판매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현대H몰은 신선·건강·가공식품 등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등 총 5000여 품목을 선보이고, 10~30% 할인 판매한다. 10만원대 이하 실속형 중저가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30% 늘렸다. 현대H몰은 대표 명절 선물로 꼽히는 건강식품을 10~15% 저렴하게 선보인다. 더현대닷컴은 행사 기간 동안 ‘추석 식품 선물세트 전용 15% 할인 쿠폰’을 일 2회 한정 지급하고, 바로 접속해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0%(최대 75만원)를 H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5만원 이상 모바일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5~7% 신용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비맥주, 몽골서 10년째 ‘카스 희망의 숲’ 조성



오비맥주가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에서 ‘카스 희망의 숲’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0년째를 맞는 ‘카스 희망의 숲’ 조성사업은 국내뿐 아니라 동북아시아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다. 지난 17일 푸른아시아 관계자, 몽골 대학생, 현지 주민 등으로 구성된 환경 봉사단 20여 명은 몽골 에르덴솜 지역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에서 500여 그루의 포플러 묘목을 식재하고 양동이에 물을 길어와 나무에 주는 작업을 실시했다.


CJ푸드빌, 임직원 가족 초청 지역아동 나눔 활동 전개



CJ푸드빌은 지난 20일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초등학생 자녀 초청 프로그램 ‘드림 하이(Dream High)’를 열었다. ‘드림하이(Dream High)’는 임직원 자녀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CJ그룹이 매년 개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 행사에는 임직원 가족과 임직원 봉사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CJ그룹 및 CJ푸드빌 사업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퀴즈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등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후, 빕스의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해도를 높였다. 부모님과 함께 피자와 밀푀유 등을 만들었고, 그 중 크리미포테이토피자, 치킨, 샐러드 등은 CJ도너스캠프에서 후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150명에게 전달했다.


◆롯데푸드, 오피스 직장인 위한 대용량 사이즈 커피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500ml 대용량 커피인 ‘데스크탑 카페’ 2종(에스프레소, 흑당라떼)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오피스 직장인을 위한 높은 가용비(가격대비 용량) 커피다. 에스프레소는 깊고 부드러운 콜롬비아 커피와 깔끔한 브라질산 커피를 블랜딩했다. 세계 1등 품질을 자랑하는 콜롬비아 커피는 감미로운 아로마 향과 균일한 산도로 깊은 맛을 갖고 있다. 흑당라떼는 정제하지 않아 영양소가 살아있는 흑당과 파스퇴르 1급A 원유, 그리고 풍부한 바디감을 선사하는 브라질 최고급 이과수 커피를 담았다. 


홈플러스, ‘삼양 국민짜장’ 판매



홈플러스는 삼양 국민라면에 이어 대표 외식 메뉴 중 하나인 짜장면의 맛을 그대로 살린 ‘삼양 국민짜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가격은 2000원(5개입)으로 유통 과정과 진열 방식을 간소화해 비용을 낮추는 연중상시저가(EDLP·Every Day Low Price) 정책을 통해 저렴하게 구성했다.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동시에 레트로 감성을 더한 패키지로 구성해 원가를 절감하며 훌륭한 가성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11번가, 사회적 기업과 동반성장 간담회 실시



11번가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 위치한 11번가 셀러존에서 사회적 기업을 초대해 ‘11번가 동반성장 간담회’를 진행한다. 간담회 행사에는 22곳의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 포함)과 일반판매자 포함 총 30여 곳의 판매자가 참석한다. 간담회에 앞서 11번가 셀러존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영 강사가 ‘나에게 적합한 소비자 검색 트렌드 추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적 기업 판매자들에게 11번가의 검색 트렌드 분석으로 구매자 타깃을 설정해 온라인 판매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핵심 노하우를 전수해 준다.


◆GS리테일, GS THE FRESH 추석선물세트 사전 구매 행사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에서는 다음달 1일까지 전국 330여 점포에서 완도전복세트2호, 우월한우 금강호등 엄선한 60여 상품에 대해 최대 40% 사전예약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한 고객의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석연휴 11일 전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카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카드(KB국민, 비씨, 우리, 신한, 삼성, NH농협, 현대, 팝카드)로밀감 장인 ‘양정열’ 명품세트, 우월한우갈비불고기세트 1호 등 30여 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대상㈜, 2019년 추석 선물세트 출시



대상㈜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했다.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2~3만 원대 위주의 가격과 실속 있는 제품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복합형 선물세트의 대표주자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필수품 유지류로 구성된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수산물 복합형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델리하임 수제햄 선물세트와 울진대게 스페셜에디션, 대상웰라이프 홍삼 및 클로렐라 제품을 활용한 건강식품 선물세트 등 특별한 세트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동원F&B, 크릴오일 ‘크릴리오’ 출시



동원F&B가 어획부터 가공까지 직접 관리해 믿을 수 있는 크릴오일 ‘크릴리오’를 출시했다. 크릴오일은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을 캡슐 형태로 정제한 제품이다. 항산화물질인 아스타잔틴과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돼있으며, 뇌세포의 구성성분이면서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지질이 들어 있다. 동원F&B는 ‘크릴리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 K홈쇼핑을 통해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풀무원로하스, 3중 복합 건강기능식품 ‘라인워터’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체지방 감소 · 원활한 배변활동 ·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알로에겔을 함유한 3중 복합 건강기능식품 ‘라인워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에는 체지방 감소 · 배변 활동 원활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를 한 포에 담았다. 라인워터는 전국 풀무원로하스 가맹점과 풀무원로하스의 방문판매원 로하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4주분 9만원(3.5gX56포)이다. 


남양유업, 자연친화식품브랜드 ‘자연이 답’ 론칭


남양유업이 자연친화식품브랜드인 ‘자연이 답’을 론칭하고 식물성 음료 트렌드를 반영한 첫 제품으로 당해 수확해 신선한 캘리포니아산 햇아몬드와 캐나다산 햇오트를 사용한 ‘굿넛 햇 아몬드·굿넛 햇 오트’ 2종을 출시했다. ‘굿넛’ 2종은 주성분이 식물성 원료로 우유의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건강소재로 주목받는 레몬밤추출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다. 대형할인점,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대형할인점 기준 1입 740원이다.


◆CU, 반려동물 안심 간식 단독 출시



CU가 EBS 인기 프로그램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이하 세나개)’, ‘고양이를 부탁해(이하 고부해)’와 손잡고 반려동물을 위한 안심 먹거리를 이달 22일 선보인다. ‘세나개 칭찬간식 3종(소고기, 연어, 황태 / 각 2500원)‘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동물훈련사가 강아지 훈련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 ‘간식 칭찬’에서 착안한 상품들로, 부담 없는 저칼로리 레시피로 개발됐다. 반려묘를 위해서는 ‘고부해 사냥간식 3종(연어, 단호박, 붉은귀리)’을 선보인다. 해당 시리즈 상품들은 고품질 국내산 닭가슴살에 각각 연어, 단호박, 붉은귀리를 넣어 맛을 더했다. 아기 고양이부터 노령 고양이까지 무리 없이 먹을 수 있는 상품들로, 맥주효모, 타우린, 녹차분말 등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도 풍부한 고단백 저칼로리 간식이다.


◆MLB 코스메틱, 독일 더마테스트사 ‘엑설런트’(Excellent)인증 획득



MLB Cosmetics(엠엘비 코스메틱)이 신제품 ‘엠엘비 플레이 퍼펙트 바디핏 크림’(MLB PALY PERFECT BODY FIT CREAM)과 ‘엠엘비 플레이 퍼펙트 바디핏 워시’(MLB PALY PERFECT BODY FIT WASH)가 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사로부터 피부 저자극 테스트 최고 등급인 EXCELLENT(엑설런트) 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더마테스트사는 독일의 피부과학 연구소로 화장품 전문 연구진과 다양한 대학교, 연구소를 통한 검증을 시행하기 때문에 평가기준이 매우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이번 MLB 제품이 취득한 엑설런드 등급은 ‘피부 무자극’의 최고 등급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