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마트, 전국 매장 제로페이 결제 도입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8.26 10:28:06

이마트, 전국 매장 제로페이 결제 도입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이마트는 26일부터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및 일렉트로마트, 삐에로쑈핑 등 전문점 매장에 제로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고객이 어플리케이션에 있는 제로페이 결제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가맹점에 제시하면, 가맹점에서 POS단말기로 스캔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제로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SG PAY 등 약 21개 금융 어플리케이션에 있는 제로페이 기능에 계좌를 등록하고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제로페이는 이용 금액의 최대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쿠팡, 2019 가을 패션위크 개최 


관련기사 more

쿠팡은 다음 달 8일까지 2주간 ‘2019 가을 패션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 시즌을 앞두고 가을 신상품 및 추천 상품을 2500개 모아 선보인다. 여성/남성/유아동 의류, 신발, 스포츠패션 등 제품을 8개 테마로 분류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가을 신상품부터 지난 시즌 이월 상품까지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월드 비어 어워드(WBA) 2019’ 수상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국제 맥주 품평회 ‘월드 비어 어워드 2019'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인터내셔널 라거(International Lager)’ 부문 베스트 비어로 선정됐다. 맥아와 홉의 균형이 잘 어우러져 풍미가 강하지는 않지만, 라거 특유의 탄산감과 청량감이 있는 알코올 도수 4.6-6%의 페일 라거 중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150명 이상의 전세계 헤드 브루어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엄격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점수를 매겼다.


◆빙그레, 김구재단 창작판소리 ‘백범김구’ 공연



빙그레 김호연 회장의 사재출연으로 설립한 재단법인 김구재단은 오는 29일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와 공동으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창작판소리 ‘백범 김구’를공연한다. 창작 판소리 ‘백범김구’는 김구선생의 자서전 ‘백범일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창작한 우리 시대의 새로운 판소리로서 백범김구 선생의삶을 총 3부에 걸쳐 180분분량으로 형상화한 것이다. 김구재단에서 제작하여 지난 2009년 제작발표회를 연이후 지속적인 국내외 공연을 통하여 호평을받고 있다.


◆하이트진로, ‘일렉트릭 데이지 카니발 코리아’ 후원사 참여



하이트진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EDM페스티벌로 알려진 ‘일렉트릭 데이지 카니발 코리아 (Electric Daisy Carnival Korea, EDC)’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테라와 함께하는 EDC KOREA 2019' 는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서울랜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더욱 즐겁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스티커 및 타투 서비스, 포토존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 2100만잔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7년 8월 소개한 디카페인 음료가 출시 2년만에 2100만잔 판매를 넘어서며 하나의 웰빙 트렌드로 굳건히 자리잡았다.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는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CO2 공정으로 국내 식약처 기준에 부합하는 디카페인 원두만을 사용한다. CO2공정은 다른 카페인 제거 공정보다 높은 투자비가 발생하여 다른 공정의 디카페인 원두에 비해 원두의 가격이 높지만, 커피의 맛과 향을 완벽히 유지한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GS THE FRESH, 프리미엄란 계란 전체 매출 구성비 76%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에서 18년과 19년 1월~7월까지 계란 상품의 매출을 분석해 보니, 프리미엄란이 약 55.3% 신장 했다. 전년 동기간 일반란과 프리미엄란의 매출 구성비가 56% : 44%에서 24% : 76%로 프리미엄란으로 고객 구매가 이동한 것을 알 수 있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은 더욱 꼼꼼한 관리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CU, 파트너사와 ‘몽골 CU 1주년’ 기념 행사 개최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에서 ‘몽골 CU 1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울란바토르 ‘National amusement park’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해외사업부문장, 서유승 영업·개발부문장 등 BGF리테일 임직원들과 간호약 아딜비시 프리미엄그룹 회장, 간볼드 친조릭 센트럴 익스프레스 사장 등 현지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측은 1년만에 50개 매장을 오픈하며, 몽골 내 CU가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을 자축했다. 


현대百, 프리미엄 굴비 세트 추석 선물 출시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점에서 국내산 전통 소금 3종(자염·죽염·해양심층수 소금)과 프랑스 게랑드 소금으로 밑간을 해 특화한 ‘영광 참굴비 세트’ 4종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자염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 ‘죽염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 ‘해양심층수 소금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 ‘게랑드 소금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 등 4종류로, 각 150세트씩 총 600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가격(20cm 이상 10마리)은 모두 26만원이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여름철 물놀이 안전요원 봉사 



대학생 봉사 단체인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 단원들은 지난 24일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대방동주민센터를 찾았다. 대방동주민센터는 이번 여름을 맞아 한시적으로 워터파크를 개장했다. 단원들은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요원으로 활약했다. 워터파크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놀이기구 이용 방법을 알려주고 아이들을 살펴보는 등 안전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썼다.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립스틱 출시 



LG생활건강이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오휘’의 최고급 라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에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성장 가속화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립스틱’은 입술을 보석처럼 빛내주는 우아한 컬러감에 유럽 왕가의 주얼리를 모티브로 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빛과 색이 결합된 ‘립 라이팅 피그먼트’를 사용해 고감도 컬러를 구현한 점이 특징으로, 윤기가 흐르는 듯한 광택감과 선명한 발색으로 입술에 화사한 생기를 더하고 환하게 밝혀준다.


LF몰, 보성강림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한뼘TV 유튜브 콘텐츠 ‘보성강림’과 협업한 영상을 공개하고 ‘으리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보성강림은 연예계 대표 의리남, 배우 김보성이 유튜버로 변신해 활약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이다. 이번 영상은 김보성이 LF 편집숍 라움이스트의 일일 아르바이트가 되어본 이색 에피소드 및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 닥스, 라푸마의 가을 신제품을 체험하는 시리즈로 구성됐으며 상남자의 좌충우돌 패션 체험기를 위트있게 다룬 것이 특징이다. LF몰은 영상공개와 동시에 ‘으리퀴즈’ 이벤트를 26일 오전10시부터 다음 달 9일 오전10시까지 진행한다. 


신세계百, 생활 전문관 전면 확대 



신세계백화점이 강남, 센텀시티점에 이어 지난 23일 광주점에 생활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였다. 그 동안 지하 1층 식품관 옆에 선보였던 생활 매장을 8층으로 옮겨 층 전체를 전문관으로 새롭게 리뉴얼했다. 면적은 2배 넓어진 815평 규모를 자랑하며 입점 브랜드 역시 1.5배 늘어난 71개 정도를 자랑한다. 광주신세계는 ‘호남 1번지’에 걸맞은 다양한 MD 구성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롯데제과, ‘지평 생막걸리’와 컬래버레이션 



롯데제과의 양산빵 브랜드 ‘롯데 기린(LOTTE KIRIN)’이 지평주조 ‘지평 생막걸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통단팥빵’, ‘단팥소보로’, ‘옥수수소보로슈크림’ 등 양산빵 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3종에는 제품의 풍미와 식감을 높이기 위해 반죽에 지평 생막걸리를 넣었다. 막걸리를 통해 반죽과 발효과정 등을 거쳐 만들어진 빵은 풍미가 한층 더 좋아지고,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패션 PB ‘엣지’ 라인 확대 



CJ ENM 오쇼핑부문의 패션 PB ‘엣지(A+G)’가 올 가을겨울(F/W)시즌 상품 수를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리고, 잡화 라인을 처음 선보이는 등 토털 패션 브랜드로 도약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27일 오기획 프로그램 ‘동가게’에서 엣지 F/W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수트·신발 등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최근 정장보단 편안하면서 캐주얼보단 격식있는 ‘셋업 패션’이 인기인 만큼, 첫 F/W시즌 셋업 수트 4종을 선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