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재용 "위기와 기회는 반복, 기술만이 살 길"
류세나 기자
2019.08.26 15:16:17
대법 판결 앞두고 디스플레이 사업장 방문…기술력 확보 강조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위기와 기회는 끊임없이 반복된다. 지금 어렵다고 해서 대형 디스플레이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 기술만이 살 길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 오른쪽)이 26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방문해 중장기 사업방향을 점검하고, 대형 디스플레이 로드맵 등 신기술 전략을 논의했다. 


최근 이 부회장은 일본의 수출규제 강화 조치, 미중 무역 분쟁 등 대외 불확실성에 대비해 현장경영 행보에 속도를 올려 나가고 있다. 특히 이날 현장 방문은 오는 29일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한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이뤄진 자리였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모은다. 


이 부회장이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직접 찾은 것은 중국 패널업체들의 공격적인 투자로 수익성 악화가 심화되는 시장 상황 속에서 임직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미래 혁신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당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more
금산분리 압박 커지는데…속 타는 삼성 삼성전자, 반토막난 이익에도 임원 인센티브 '여전' 이재용, 日 압박 속 현장경영…첫 행선지는 '반도체 사업장' 日 '반도체·화이트리스트' 폭탄…갈 길 바쁜 재계

이날 이 부회장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사업장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최신 OLED 제품 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위기와 기회는 끊임없이 반복된다. 지금 LCD사업이 어렵다고 해서 대형 디스플레이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며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다가올 새로운 미래를 선도해야 한다. 기술만이 살 길"이라고 기술력 확보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고부가가치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자동차 및 HMD 등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이 부회장은 지난 6일 삼성전자 온양 및 천안사업장을 시작으로 평택사업장(9일), 광주사업장(20일)을 찾은 데 이어, 26일 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 등 전자계열사 밸류체인 점검 및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현장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