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쇼핑몰 콘텐츠용 무료 폰트 지원
저작권 제한 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폰트(Font, 디자인된 컴퓨터 글씨체)를 무료로 지원한다.


카페24는 가독성이 높은 캘리그라피 서체, 귀여운 손글씨 서체 등 총 16가지 스타일의 무표 폰트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영어 버전까지 지원한다.


이들 폰트는 '프리 라이선스(Free License)'로 제공해 저작권과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디봇(Edibot), 에디봇 배너 등 카페24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콘텐츠 제작서비스에 기본 탑재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카페24는 무료 폰트를 지속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쇼핑몰 로고, 상세설명 작성, 이벤트안내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 전반에는 다양한 글씨체를 활용한 작업이 필수다. 따라서 쇼핑몰 운영자들은 카페24의 다양한 무료 폰트를 활용해 차별화된 콘셉트나 분위기를 표현,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 "쇼핑몰 운영에 있어 폰트를 포함한 시각 요소들은 각 쇼핑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주요 변수"라며 "카페24는 전문 쇼핑몰들이 성공적인 브랜딩을 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