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9.02 11:11:08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2일 11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롯데,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롯데그룹은 2019년도 하반기 신입채용 일반전형 및 동계 인턴십전형을 9월 6일부터 진행한다. 모집 회사는 식품, 관광 ∙ 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 ∙ 제조 등 37개사이며, 모집 직무는 영업관리, 마케팅, IT, UX, 생산관리, 재무 등 187개이다. 롯데는 이번 하반기 채용부터 지원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서류 전형에서 복수 지원을 허용할 방침이다.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시 최대 2개의 회사나 직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전형과는 별개로 9월 6일부터 롯데건설, 롯데상사, 롯데정보통신, 롯데칠성음료 등 12개 계열사에서 장애인 전형을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 ‘알비백’으로 일회용 포장용품 80만개 ‘절감’


관련기사 more

SSG닷컴은 새벽배송을 시작한 지난 6월7일부터 이달 1일까지 두 달 가량 진행된 주문을 분석한 결과, 재사용이 가능한 보랭가방 ‘알비백’을 도입해 스티로폼 박스와 아이스팩 등 일회용 포장용품 약 80만개를 절감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달 29일부터는 새벽배송 권역 확대로 인해 새벽배송 건수가 하루 최대 5천건으로 늘어나, 연말까지 배송 건수는 65만건 내외로 추정된다. SSG닷컴은 올 한 해에만 약 260만개의 일회용 포장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촌치킨, ‘2019 교촌 레드 산악자전거대회’ 성료



교촌에프앤비㈜가 8월31일부터 9월1일까지 양일 간 진행된 ‘2019 교촌 레드 산악자전거 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일 밝혔다. 교촌에프앤비㈜가 주최하고 한국산악자전거협회에서 주관한 ‘2019 교촌 레드 산악자전거대회’는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선수 및 관람객 4000여명이 참석했다. 역동적인 코스 구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선수들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선수들을 위한 교촌치킨 무료 시식부스 및 전야제 행사 등으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신세계면세점, 우버, 럭셔리 차량 서비스 제공



신세계면세점이 글로벌 승차공유기업인 우버와 손잡고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럭셔리 차량 서비스를 제공하며 외국인 VIP 고객 유치 강화에 나선다. 오는 9월부터 신세계면세점 블랙 멤버십 고객 대상 구매금액에 따른 우버 이용 할인권 및 고액 구매 고객 대상 무료 차량 서비스(서울↔인천/김포공항)를 제공한다. 그 밖에도 서울 시내에서 면세점으로의 차량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숨37° 로시크숨마 황제의 빛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이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센스 시크리타 황제의 빛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숨37°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센스 시크리타’ 숨마 라인의 핵심 성분인 골든 엘릭서TM를 안정적으로 담아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전달하는 워터 타입의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마침내 피부의 본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깊어지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숨37°의 글로벌 모델로 활동하는 구리나자(古力娜扎)가 영국의 한 박물관에서 우연히 마주하게 된 고대 로마 시대의 유물 ‘황제의 메달’에서 영감을 얻어 특별함을 더했다.


티트라(teatra), 가을 맞이 추석 선물세트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추석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티트라 선물세트 2종’은 ‘2019 글로벌 티 챔피언십(Global Tea Championship)의 가향차 부문에서 수상한 제품(영그레이, 프루티 하동)등을 포함해 구성했다.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패키지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티트라 선물세트 2종은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잠바주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헤라, ‘블랙 컨실러’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브랜드 헤라가 모든 잡티 유형을 완벽히 커버해 어떠한 결점도 놓치지 않는 ‘블랙 컨실러’를 출시했다. ‘블랙 컨실러’는 다양한 피부 결점들을 완벽하게 커버하기 위해 서로 다른 내용물과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했다. ‘블랙 컨실러 닷 커버’는 트러블, 기미, 점과 같은 작고 진한 잡티를, ‘블랙 컨실러 스프레드 커버’는 다크서클, 주근깨, 홍조 등 옅고 넓은 잡티를 커버하는 내용물을 담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중국 밀레니얼 겨냥 기초 라인 강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코스메틱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이달 1일 피부 깊숙한 곳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수분 케어 라인 ‘하이드라 인텐스 히알루론 7’을 출시했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럭셔리 스킨케어 라인 ‘뉴오더’에 이은 새로운 수분 전용 라인이다. 비디비치는 K뷰티의 기초 제품을 선호하는 중국 시장에 맞춰 다양한 기초 제품 라인업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스트릿 패션 브랜드 오베이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하이트진로는 소주 시장 대세로 떠오른 진로와 스트릿(street) 패션계의 핫한 브랜드 오베이가 만나 색다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국내에서 최초 진행되는 오베이 서울 팝업스토어를 기념하여 한국만의 대표 문화인 소주와 이색적인 접목을 위해 기획되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한 소주의 원조 진로의 이미지가 색다른 방법으로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 신동빈 회장, 오산캠퍼스 공사현장 방문

                                                                                                                              롯데 신동빈 회장이 2일,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재건축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챙겼다. 신 회장은 이날 오전 9시 반부터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재건축 공사장에서 진행된 ‘오산캠퍼스 첫삽뜨기’ 행사에 방문해 공사 현장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 윤종민 경영전략실장, 정부옥 HR혁신실장,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 롯데정보통신 마영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재건축 공사는 앞으로 약 2년간 진행되며, 2021년 9월 개원 목표다.


맥도날드, 빅맥 51주년 기념 ‘빅맥 소스’ 국내 출시 



맥도날드는 빅맥 출시 51주년을 기념해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전국 레스토랑에서 빅맥 또는 빅맥 BLT 라지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판 ‘빅맥 소스’를 1병(240ml)씩 선착순 무료 제공한다. 빅맥 소스는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빅맥’에 사용하는 소스로, 고소하고 달콤한 감칠맛에 다진 피클과 양파 등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지닌 특제 소스다. 빅맥은 1968년 출시된 이후 시대를 막론하고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오고 있다. 


◆현대百, 중소협력사와 F&B 브랜드 개발 



현대백화점은 전면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오는 5일 재오픈하는 신촌점 식품관에 F&B 브랜드 ‘물고기 베이커리’, ‘팔공분식’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브랜드는 현대백화점과 ‘씨케이 투게더’, ‘더프리미엄’ 등 중소 식품 협력사가 힘을 합쳐 만들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브랜드 콘셉트와 방향성을 제안하고, 두 협력사는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이다. 


◆롯데주류,  ‘쿠어스 리프레싱 캠핑’ 이벤트 진행



롯데주류가 전국 각지의 캠핑장에서 상쾌한 ‘쿠어스(Coors)’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쿠어스 리프레싱 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대 캠핑 커뮤니티인 ‘캠핑 퍼스트’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올해 10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9월 20~22일에는 포천에 위치한 ‘비둘기낭캠핑장’에서 ‘쿠어스’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GS25, 모바일 앱 나만의냉장고 다운로드 1000만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나만의냉장고 앱이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나만의냉장고 앱은 특허 받은 기술력인 보관 기능에 더해 주문도시락, 각종 고객 이벤트, 공익 콘텐츠를 담아 현재는 단순한 앱 기능을 넘어 전국 1만3400여곳의 GS25와 고객을 잇는 핵심 모바일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GS25는 나만의냉장고 앱을 모바일에 익숙한 고객들을 오프라인 매장에 연결하는 O2O(매장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전략 채널로 활용할 방침이다.


◆대상㈜ 베스트코(Bestco), 추석 맞이 할인 행사 실시



대상㈜의 업소용 식자재 전문 브랜드 베스트코(Bestco)가 2019년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1일까지 10일 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12개 식자재 마트에서 동시 진행되며, 김치, 쌀, 식용유, 계란 및 신선한 농산물 등 외식업소에서 꼭 필요한 다양한 식자재 약 300여 종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CU, 업계 최초 ‘포켓CU’에 ‘CU VIP 혜택관’ 오픈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업계 최초로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 ‘CU VIP 혜택관’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CU VIP 혜택관’은 매달 CU 우수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업계에서 최고 수준인 총 구매액의 2%를 CU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