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국민은행이 추천하는 퇴직연금 헤지펀드 3종
김현동 기자
2019.09.04 15:50:02
H2O자산운용 글로벌채권·키움운용 AI펀드·하나UBS 글로벌매크로 채권펀드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4일 15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동 기자] KB국민은행이 퇴직연금 가입고객에게 글로벌 헤지펀드 3종을 추천했다. 주식이나 채권 등 전통자산을 대체하는 글로벌 대체자산(AI) 투자펀드와 글로벌 채권 투자펀드 등이 대상이다.

국민은행은 이달 말까지 퇴직연금 DC형 또는 개인형IRP 신규 가입고객 중 글로벌 헤지펀드 상품에 20만원 이상 입금하고 자동이체를 2년 이상 등록한 고객과 기존 계좌를 보유한 고객 중 글로벌 헤지펀드 투자 금액을 100만원 이상 늘린 고객에게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은행이 추천한 펀드는 ‘신한BNPP H2O 글로벌본드 증권투자신탁(H)[채권혼합-파생재간접형]’, ‘키움 글로벌 얼터너티브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 ‘하나UBS 레그메이슨 매크로 오퍼튜니티 혼합자산 자투자신탁(재간접형)’ 등이다.


‘신한BNPP H2O 글로벌본드 증권투자신탁(H)[채권혼합-파생재간접형]’는 세계적인 펀드 매니저인 브루노 크라스테스(Bruno Crastes)가 설립한 H2O자산운용에서 운용한다. 글로벌 채권형 펀드로 전통 채권형 펀드와 달리 시장 변화에 대한 빠른 대응으로 다양한 시장 국면에서도 수익 창출의 기회를 추구하는 헤지펀드다. 선진국 채권, 회사채 및 유동화증권에 투자하면서 통화 투자와 이머징 채권 투자로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판매보수는 총 1.055%(판매보수 0.62%, Class C-r 기준)다.


‘키움 글로벌 얼터너티브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는 대체자산 분야에서 검증된 글로벌 운용사 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혼합형 펀드다. 글로벌 대체자산군에 분산투자하고 다양한 수익추구 전략에 분산투자한다. 위험등급 2등급으로 판매보수는 총 연 1.255%(판매보수 연 0.60%, Class C-P2 기준)다.


‘하나UBS 레그메이슨 매크로 오퍼튜니티 혼합자산 자투자신탁(재간접형)’은 글로벌 매크로 전략으로 글로벌 채권과 통화에 투자하는 헤지펀드다. 중장기 투자대상은 크레딧채권(투자한도 100%), 이머징채권(50%), FX(Non-USD 50%) 등으로 매크로 전망에 따라 투자비중을 조절해 높은 수준의 수익률을 기대한다. 판매보수는 총 연 0.95%(판매보수 0.55%, Class C-P 기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證, 퇴직연금 특별이익 제공 적발 금감원 "퇴직연금 DC형 수익률 제고해야" 우리은행-신한은행, 퇴직연금 수수료 전쟁 저금리 와중에 기업銀 4조 퇴직연금 GIC상품 확보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