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기업銀, 원화 조건부 후순위 지속가능채권 발행
김경렬 기자
2019.09.11 15:53:51
만기 10년·6500억원…BIS 자기자본 비율 0.37%p 개선 기대
이 기사는 2019년 09월 11일 15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IBK기업은행은 11일 6500억원 규모의 원화 조건부 후순위 지속가능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지속가능채권 형태로 원화로 조건부 후순위 채권을 발행한 것은 기업은행이 처음이다. 


지속가능채권은 친환경적 또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부문에 한정하여 발행대금을 사용하는 채권이다. 이번 채권의 발행금리는 1.7%(국고채 10년+35bp), 만기는 조기 상환 권리(콜옵션)가 없는 10년이다. 올해 국내 은행이 발행한 원화 조건부 후순위 채권 중 금액은 가장 크고, 금리는 가장 낮다. 


기업은행 측은 이번 채권을 후순위채권 발행해 BIS 총자본 비율이 약 0.37%포인트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후순위채권으로 발행할 시 보완자본으로 인정받기 때문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리하락에 따른 투자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최근 금융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면서 지속가능채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 적극적인 투자수요를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기업은행, 3분기 순익 1.3조원…전년比 6.3%↓ 김도진 행장 "IBK인도네시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