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압타바이오, 임상 전문 R&D센터 개소
김새미 기자
2020.11.20 13:06:00
전문 인재 채용 통해 파이프라인 임상시험 속도
압타바이오 임상 전문 R&D센터에서 이수진 압타바이오 대표이사(좌)와 문성환 사장(우)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압타바이오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임상 전문 R&D센터를 개소했다고 20일 밝혔다.


압타바이오는 R&D센터 개관을 통해 전문 인재를 본격 영입하고 회사의 파이프라인 임상시험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압타바이오는 전임상을 제외한 모든 임상시험 과정 업무를 R&D센터에서 총괄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번에 통합 센터가 마련된 만큼 업무 효율성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CRO), 서울 소재 병원·대학교, 제약사 등 임상지원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압타바이오는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APX-115'의 유럽 임상 2상, 혈액암 치료제 'Apta-16(SJP1604)'의 국내 임상 1상에 진입했다. 압타바이오는 연내 황반변성 치료제 'APX-1004F'의 임상 1상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로서 'APX-115'도 임상 2상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압타바이오 관계자는 "회사의 핵심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확보한 파이프라인 다수가 현재 임상을 진행 중이거나 임상 진입 예정인 만큼, 이를 전문 수행할 수 있는 센터 확보가 필수"라며 "인재 영입을 통해 혁신신약 전문 개발 업체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 체결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압타바이오, 췌장암 치료제 'Apta-12' 권리 반환 지놈앤컴퍼니·젬백스·압타바이오, 특허권 취득 K-바이오 기술수출 8조.."코로나 위기 강했다" 코오롱인베스트, 역대 최대실적…압타바이오 '잭팟'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