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휴젤 창업자' 홍성범 원장, 임플란트업체 디오 인수
김새미 기자
2022.03.14 17:44:18
3064억원 규모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242만주 증자
이 기사는 2022년 03월 14일 17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보툴리눔 톡신 업체 휴젤을 설립한 홍성범 상해서울리거 원장이 임플란트 업체 디오를 인수했다.


디오는 최대주주가 디오홀딩스 외 7인에서 주식회사 세심 외 1인으로 변경됐다고 14일 공시했다. 세심은 홍 원장이 100% 지분을 보유한 투자 지주회사다.


디오는 세심과 3064억원 규모의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총 658만6709주 중 417만563주는 기존 최대주주인 디오홀딩스 등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이며, 나머지 241만6146주는 제3자 배정 증자를 통해 신규 발행된다. 해당 자금은 해외 영업력 강화, 연구개발(R&D) 투자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홍 원장은 지난 2001년 휴젤을 창업해 최대주주로서 경영을 이끌어 오다 2017년 사모펀드인 베인캐피탈에 지분을 전부 매각했다. 홍 원장은 2014년 중국 상하이에 미용성형 병원인 상해서울리거를 열어 상하이 3위권으로 성장시켰다.

관련기사 more
휴젤 "메디톡스 ITC 제소, 허위주장...강력 대응" 덴티움, 오너 정성민 원장 사내이사로 복귀 휴젤, 美진출 초읽기?...앨러간과 한판 승부 기대 휴젤 '보툴렉스', 영국 품목허가 획득 外

디오는 홍 원장의 의료·헬스케어 업종에 대한 전문성에 주목해 이번 매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디오는 홍 원장의 해외 영업력을 접목해 디오의 성장성이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오의 창업자인 김진철 회장 등 기존 경영진은 이번 거래 이후에도 일부 지분을 남기고 경영에 참여할 전망이다. 디오 관계자는 "현 경영진이 일정 지분을 지속적으로 보유하며 일관된 경영체제를 유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지배구조 하에서 회사의 성장에만 매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