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산업∙유통

[오늘의 유통가]파리바게뜨, 가맹점주 협의회와 상생협약 체결 外

팍스넷뉴스 2019.03.15 13:57 댓글 0

◆파리바게뜨, 가맹점주 협의회와 상생협약 체결



파리바게뜨의 가맹본부 파리크라상이 가맹점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8년 1월 체결된 상생협약 이후에 가맹점주들과 가맹본사가 추가로 협의해 상생을 실천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정기적인 소통 강화를 위한 지역 별 상생협의회 구성 △가맹점 손익 보존을 위한 판매사원 인건비 지원(가맹점 전체 연 35억원) 등이다. 이와 함께 가맹점주들이 공급받아야 하는 필수물품 비중도 지난해보다 줄였다.


◆이마트 ‘뻔뻔(Fun-Fun)한 무한담기’ 이번엔 오렌지다!



이마트가 오렌지 제철 3월을 맞이해 오는 주말(16~17일) ‘미국산 오렌지 무한담기’ 행사를 1만원에 진행한다. 지난 2월 진행한 ‘천혜향 무한담기’ 봉투보다 66%(23cmX45cm) 더 길어진 봉투를 제작해, 평균 16개의 오렌지를 담을 수 있다. 개당 625원 꼴이다. 이마트는 제철 행사 진행을 위해 물량의 80%를 산지 직매입으로 사전 확보해 가격을 낮췄다.


◆사조그룹 ‘만두, 입맛대로 골라! 이벤트 진행



사조그룹이 페이스북을 통해 15일부터 21일까지 ‘만두, 입맛대로 골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조몰에서 판매중인 만두 ‘샤오롱 빠오 새우랍스타’와 매콤한 ‘불주꾸미 왕교자’ 중 입맛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조그룹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등록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사조그룹은 당첨자 10명을 선정하여 ‘샤오롱 빠오 새우랍스타(300gx2)’와 ‘불주꾸미 왕교자(350gx2)’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정식품, 홍익대 광고홍보축제 ‘HUAF’와 공식 파트너십 협약 체결



정식품은 홍익대학교가 주관하는 광고홍보축제인 ‘HUAF(Hongik University AD&PR Festival)’의 공동 추진을 위한 공식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제17회를 맞는 HUAF는 대학생들이 기획에서 실행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대학생 광고홍보축제다. 정식품은 홍보 및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새롭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후원할 예정이다.


◆청하와 ‘청하’ 한잔 어때요~?



‘청하’의 홍보 모델 가수 청하가 오는 21일 소비자와 함께하는 자리를 갖는다. 롯데주류는 ‘청하X이자카야 네온사인 만들기’, ‘나만의 청하보틀 만들기’, 청하를 이용한 칵테일 만들기, 베스트드레서 선정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드레스코드는 산뜻한 봄에 어울리는 청청패션이다. 행사 참여는 17일까지 청하 페이스북에서 신청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70명(동반1인 입장가능)은 18일 발표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동인비’, 2019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2019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열리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3년 시작된 이래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공신력 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UX, 건축, 인테리어,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 등 총 7개 분야로 나뉘어 선정되며, 올해는 52개국에서 6375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경쟁을 벌였다.


◆정식품, 11년째 굿네이버스에 결식아동 후원금 전달



정식품은 14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정식품의 결식아동 후원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돼 매년 진행되는 사랑나눔 캠페인이다. 올해 굿네이버스에 전달된 후원금과 제품은 총 3000만원 규모로 현재까지 총 2억9천억원 상당의 후원금과 제품을 결식아동을 위해 지원했다.


◆던킨도너츠, 도넛 할인 ‘치즈 페스타’ 진행



SPC 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치즈 페스타’를 실시한다. ‘치즈 페스타’는 던킨도너츠가 3월 새롭게 선보인 도넛 5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이와 함께 던킨도너츠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의 해피마켓과 G마켓, G9, 옥션 등 온라인 마켓에서 도넛과 커피 페어링 메뉴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끼리 도넛 기획전’을 3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GRS, 종로 센트로폴리스에 컨세션 8호점 오픈



외식 기업 롯데GRS가 종로에 위치한 오피스빌딩 센트로폴리스에 프리미엄 셀렉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SKY 31 푸드 에비뉴’를 오픈한다. ‘SKY 31 푸드 에비뉴 종로’는 롯데GRS의 8번째 컨세션 매장이며, 프리미엄 셀렉 다이닝 브랜드 ‘스카이31 푸드 에비뉴’의 4번째 매장이다. 종로점에는 한식 전문점(오발탄, 한옥집 김치찜, 소문)부터 세계 각 국의 다양한 음식 전문점(아그라, 고베샤브, 아가리코 등) 및 유명 디저트 카페(위고에빅토르, 브알라, 엔제리너스)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총 18개 외식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연유커피·솔트커피’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국민 캔커피 ‘레쓰비’의 신제품 ‘레쓰비 연유커피’, ‘레쓰비 솔트커피’를 출시했다. 레쓰비 연유커피는 베트남산 원두 특유의 진한 커피 맛에 연유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레쓰비 솔트커피는 부드럽고 진한 커피에 소금을 넣어 단맛과 짭조름한 끝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나라별 상징물 또는 캐릭터를 활용해 베트남과 타이완 고유의 느낌을 살렸다.


◆쉐이크쉑 ‘송도점’ 개점



SPC그룹이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쉐이크쉑 8호점을 16일 개점한다. 송도점은 최초의 복층 매장으로 2층 공간에는 에어하키, 테이블 풋볼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비치했다. 또 초콜릿 커스터드에 땅콩버터, 초콜릿 토피, 초콜릿 청크를 조합한 디저트 ‘크런치 스트리트’를 시그니쳐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쉐이크쉑은 8호점 개점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파리바게뜨, 가맹점주·제조기사와 함께 ‘품질 경영 선포식’ 진행



파리바게뜨가 14일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PB파트너즈 본사에서 ‘품질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품질 경영 선포식은 파리바게뜨 가맹본부인 ‘파리크라상’, 제조기사 소속 자회사 ‘PB파트너즈’가 제품 생산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점검해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품질을 한 단계 높이기 마련된 행사다.






이정현 기자 jjung24@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