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해시드, 웹3.0 게임 액셀러레이터 DGV에 투자
황지현 기자
2023.06.19 10:04:06
동남아 게임 개발팀 대상 전용 멘토십·IP 등 지원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동남아 지역 게임 개발자를 지원하는 웹3.0 게임 벤처 스튜디오인 '디센트럴라이즈드 게이밍 벤처스(DGV)'에 투자했다고 19일 밝혔다.


DGV는 싱가포르에 있는 웹3.0 게임 전문 액셀러레이터다. DGV는 동남아 지역 게임 개발자들의 잠재력과 웹3.0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2021년에 문을 열었다. 주 사업은 개발자들을 발굴해 시제품 개발에서 시장 출시까지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들은 지난해 한 해 15개 게임 출시를 지원했고 현재 싱가포르에서 8팀(32명)의 게임 개발을 돕고 있다.


DGV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독립 스튜디오 인수 ▲전용 멘토십 제공 ▲공동 개발 및 지적재산(IP) 제공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게임 개발자들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세계적으로 유명한 IP와 협업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데릭 심을 최고 운영 책임자(COO)로 임명했다. 그는 마블, 스타크래프트2, 피파온라인2 등 IP와 협업한 경험이 있다. 또한 마이티 잭스와 같은 싱가포르 기반 굿즈 및 컬렉티블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는 "DGV는 동남아 지역 정부들에게 지원받아 다양한 인디 게임과 IP를 활용한 창의성을 통해 디지털 소유권을 리드하는 기업"이라며 "해시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동남아 웹3.0 게임 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웹3.0 생태계에 유의미한 시도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샘슨 오 DGV 대표는 "DGV는 젊고 유망한 개발자들에게 자금, 커뮤니티, 멘토십, 블록체인 기술 프로토콜, 공동 개발, IP 등을 지원해 동남아 지역의 게임 개발 환경을 혁신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동남아 전역에서 최고의 개발 인재들의 도전을 지원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웹3.0 허브로 성장할 인도...블록체인 업계 눈독 오지스, 탈중앙화 거래소 클레이스왑 V3 업데이트 外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콘퍼런스 KBW, 9월 개최 샘 알트만 "월드코인은 인류에게 유용한 도구될 것"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