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삼성전자, '보안 기술 포럼' 참가 신청 시작
한보라 기자
2023.07.17 10:05:32
내달 22일까지 삼성리서치 홈페이지에서 참가 접수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삼성전자가 내달 22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제7회 삼성 보안 기술 포럼(SSTF)'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8월 22일까지 삼성 리서치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올해 포럼에선 글로벌 전문가, 학계‧업계 관계자들이 '보안을 위한 해킹: 해킹이 어떻게 보안 혁신을 이끄는가(Hack for Security: How hacking drives security innovation)'라는 주제로 보안 기술 분야의 최신 성과를 공유한다.


환영사는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 겸 삼성 리서치 연구소장이 맡았다. 이후 삼성 리서치 보안 기술 분야를 총괄하는 황용호 시큐리티&프라이버시 팀장(상무)이 기초 강연을 진행한다.


초청 강연 연사로는 신강근(Kang G. Shin) 미국 미시간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부 교수, 윤인수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 한준 연세대 전기전자공학부 한준 교수가 나선다.

관련기사 more
GDDR7 한 발 앞선 삼성...SK하이닉스도 연내 개발 삼성, 집중호우 피해 극복에 30억원 지원 이상한 증권업계···공개매수만 왜 대면? '삼바 따라잡기' 국내 생산시설도 바로 옆

삼성전자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첫 오프라인 포럼인 만큼 기술 세션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했다. 우선 보안 분야 대표 학회 논문 저자들의 연구내용을 알린다. 삼성 리서치와 사업부의 고객 제품, 데이터 보호를 위한 취약점 조기 발견 등 다양한 활동들도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해킹체험존은 본 행사 3일 전인 내달 19일 온라인으로 사전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초 해킹 실습, 모의 해킹 등 다양한 콘텐츠가 12시간 동안 제공된다.


전경훈 삼성전자 사장은 "이번 포럼은 고객 제품, 데이터 보호에 힘쓰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노력과 글로벌 전문가들의 최신 연구내용을 함께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안 커뮤니티와의 기술교류와 협력도 더욱 견고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17년부터 정보 보안 기술 저변을 확대하고 관련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삼성 보안 기술 포럼을 개최해 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