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롯데홈쇼핑, 양평동 사옥 2039억원에 매입
박성민 기자
2023.07.27 17:09:56
롯데지주·롯데웰푸드 지분 매입…사옥의 60% 이상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
롯데홈쇼핑이 매입한 양평동 사옥(제공=롯데홈쇼핑)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롯데홈쇼핑(법인명 우리홈쇼핑)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옥과 토지를 매입한다. 이 부동산을 롯데지주와 롯데웰푸드가 보유하고 있지만 해당 건물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이 관리 하는게 효과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롯데홈쇼핑은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5가에 위치한 토지 및 건물을 2039억원에 매입한다고 27일 공시했다. 해당 부동산은 롯데지주가 지분 64.6%(1317억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35.4%(722억원)를 보유 중이다. 앞서 2017년만 하더라도 롯데웰푸드가 100% 지분을 들고 있었지만 롯데지주 출범 과정에서 인적분할로 인해 지분율이 나눠지게 됐다.


양 사가 부동산을 매각한 것은 롯데지주가 양평동 사옥을 사용하지 않는 데다, 실질적 사용자인 롯데홈쇼핑이 활용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 건물은 총 19층으로 이뤄졌으며 롯데홈쇼핑이 1~12층을, 롯데웰푸드는 13~19층을 사용하고 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해당 부동산은 과거 롯데제과(현 롯데웰푸드)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2017년 롯데지주 출범 과정에서 인적분할로 인해 지분이 나눠졌다"며 "자산 효율화를 위해 사옥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이 매입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사옥 매입으로 롯데홈쇼핑은 근무환경 개선 및 임차비용 절감에 따른 손익 개선 효과 등을 기대 중이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롯데홈쇼핑 희망퇴직 실시…실적 부진 여파 롯데쇼핑,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사전 개장 롯데홈쇼핑, 멤버십·모바일앱 개편…충성고객 확보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위기일수록 기본기 다져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