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니켈 독점 판매권 계약 속도"
최양해 기자
2023.08.24 15:00:42
현지 협력社 EVMDC에 37억 추가 투자…"순도 2.8% 니켈 확인"
제이스코홀딩스가 인터텍에 의뢰한 니켈 함량 분석 결과. (제공=제이스코홀딩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제이스코홀딩스가 필리핀 디나가트(Dinagat) 니켈 광산에 최고 2.8% 수준의 고순도(High grade) 니켈이 매장돼있는 것을 추가 확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업성을 확인한 만큼 독점 판매권 계약에도 속도를 낸다는 구상이다. 


제이스코홀딩스는 현재 디나가트 광산에서 원광 시료(샘플)를 채취하는 드릴링(drilling)을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 120곳을 분석했고, 나머지 180곳에 대해 드릴링 작업을 벌이고 있다. 글로벌 시험·검사기관 인터텍(Intertek)에 따르면 제이스코홀딩스가 드릴링을 통해 채취한 원광의 니켈 함량은 최고 2.8%로 확인됐다.


라리 헤르난데즈 필리핀 광산지질국(MGB) 국장은 "제이스코홀딩스가 성분 분석을 의뢰한 지역의 니켈 함량은 현재 채굴 중인 필리핀 광산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초고순도"라며 "디나가트 인근 지역 광산에서 발굴되는 원광의 니켈 평균 함량(0.8~1.3%)보다 훨씬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제이스코홀딩스는 니켈 독점 판매권 계약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필리핀 자회사인 제이스코피에이치를 통해 현지 협력사 EV마이닝&디벨롭먼트(EVMDC)에 추가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 규모는 약 37억원(1억5000만페소)이다. 투자금은 EVMDC가 필리핀 국토부 산하 국영회사인 PMDC에 디나가트 광산 공동운영 개발권을 취득하는 대가로 지급했다.


제이스코홀딩스 관계자는 "니켈 함량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인터텍 뿐만 아니라 필리핀 광산지질국에도 원광 샘플을 나눠 보내는 등 양쪽에서 교차 확인을 진행 중"이라며 "내달 중 드릴링 분석 작업과 환경성평가(ECC)를 완료하고 채굴사업 제반 시설 구축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제이스코홀딩스, 내달 필리핀 광산 채굴 '워밍업'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니켈 광산 드릴링 완료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광산 개발기업 공식 인증 제이스코홀딩스 "추측성 오보, 강력 법적 대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