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바, 지아이이노베이션과 위탁개발 계약 체결
최원석 기자
2019.05.02 13:51:00
5개 멀티 프로젝트 협력 합의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아이이노베이션와 2일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면역항암제에 대한 위탁개발(CDO: Contract Development Organization)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6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첫 번째 CDO 계약 이후 체결된 두 번째 계약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본 계약을 통해 세포주 개발에서부터 임상 1상 물질 생산까지의 CDO 서비스를 지아이이노베이션에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CRO(위탁연구), CDO(위탁개발), CMO(위탁생산)의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바이오제약 기업들은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본업인 신약물질개발과 판매에 더욱 집중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아이이노베이션을 비롯한 국내 바이오벤처기업들의 글로벌 시장진출과 조기 상업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수연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삼성바이오로직스를 통해 바이오 벤처기업의 가장 큰 장벽인 고품질의 임상시험 시료를 생산하는 문제를 극복해 면역항암제 시장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고 바이오신약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지아이이노베이션의 R&D 파이프라인에 관심이 높은 글로벌 제약사들도 삼성바이오로직스의 CDMO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신약허가(BLA) 및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바이오 신약 비즈니스까지 가능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인체 서식 미생물)과 단백질 신약의 콤보 플랫폼 기술을 통해 신약개발에 도전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 지연 이유는 상장 앞둔 지아이이노베이션, 관계사 시너지 거둘까? 삼성바이오로직스, CDO 수주 목표 달성 '목전'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