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소프트뱅크벤처스, 아시아 지역 초기 투자 총괄
류석 기자
2019.01.03 14:19:00
영문 사명 ‘SoftBank Ventures Asia’로 변경…글로벌 신규 펀드 조성

[딜사이트 류석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영문 사명을 소프트뱅크벤처스코리아(SoftBank Ventures Korea)에서 소프트뱅크벤처스아시아(SoftBank Ventures Asia)로 변경한다.


소프트뱅크벤처스 관계자는 3일 “글로벌 벤처캐피탈로 발돋움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소프트뱅크그룹 내에서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초기 투자를 책임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2011년부터 투자 영역을 해외로 넓히며 성장해왔다.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중국, 미국, 이스라엘 등에서 현재까지 5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최근 3억 달러(약 3400억원)의 차이나벤처스펀드를 결성했으며, 올해 초 글로벌 신규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현재 소프트뱅크벤처스는 북경, 실리콘밸리, 이스라엘에 투자 인력을 두고 있으며, 이들 지역 및 싱가포르에서 추가 채용을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소프트뱅크그룹의 자회사로 2000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총 15개의 펀드를 통해 약 250개의 스타트업에 투자해왔다. 현재 운용자산은 약 1조원이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및 지금까지 해외 투자를 통해 구축한 지역별 네트워크 등 글로벌 벤처캐피탈의 강점을 활용해 한국 스타트업들의 세계 시장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며 “글로벌에서 활약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할 투자전문 인력을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