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래에셋대우 홍콩, 中 유니콘기업 IPO 공동주관사
정혜인 기자
2019.01.22 10:59:00
中 영화 티켓팅 1위기업 마오얀 엔터테인먼트 홍콩 IPO 추진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이 중국 유니콘 기업인 마오얀 엔터테인먼트(Maoyan Entertainment)의 홍콩 기업공개(IPO) 공동주관사로 선정됐다.


22일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마오얀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영화 온라인티켓팅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중국 전체 극장의 95%가 마오얀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영화 예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중국 자국영화를 중심으로 영화 배급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영화 티켓판매, 배급, 프로모션, 제작, 투자 등 영화산업 내 수직계열화를 완성한 종합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업체다.


홍콩거래소에 제출된 상장예비심사청구서에 따르면 마오얀 엔터테인먼트는 매출액이 2015년 984억원에서 2017년 4205억원으로 증가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또 중국 온라인 영화 티켓팅 시장이 2강 체제로 재편되면서 마케팅 비용 감소 효과에 따른 실적 개선도 기대된다.

관련기사 more
신한금융, 인천서 유니콘기업 육성한다

미래에셋대우 최보성 홍콩법인 대표는 “전체 공모금액의 최대 10%를 국내외 투자자들에 주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오얀 엔터테인먼트는 이외에도 메릴린치, 모건스탠리, 차이나 르네상스 증권 등을 공동 주관사로 선정했다. 1월말 홍콩 증시 상장을 목표로 투자자 대상 로드쇼, 수요예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공모가와 공모금액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수요예측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