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오늘의 유통가]롯데제과, 일부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 外
이호정 기자
2019.02.25 09:03:00
◆롯데제과, 일부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롯데제과가 일부 아이스크림 가격을 인상한다. 나뚜루는 다음달 1일부터 아이스크림 및 디저트 총 20종의 가격을 평균 12.1% 인상한다. 나뚜루의 가격 조정은 유통점의 경우 지난 2014년 6월 이후 5년, 전문점은 2013년 4월 이후 6년 만이다. 편의점 전용 월드콘, 설레임(밀크)은 4월 1일부터 1500원에서 1800원으로 20% 인상된다. 이 같은 조치는 원부자재비, 인건비, 임대료 등 각종 제반 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는 판단에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다.


◆현대홈쇼핑,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 확대



현대홈쇼핑은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을 지방 소재 17개시까지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7년에 서울 및 인천광역시?수도권(13개시)에 당일배송 시스템을 구축했고, 지난해 지방 5대 광역시(광주?대구?대전?부산?울산)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다. 현대홈쇼핑의 당일배송 서비스는 오전 6시부터 오전 9시 25분까지 진행되는 방송상품을 주문하면 저녁 8시 이내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홈쇼핑 업계에서 당일배송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은 이례적으로, 보통 홈쇼핑에서 방송 상품을 주문하면 1~2일 정도 배송시간이 소요된다.

관련기사 more
나뚜루 구독서비스 일회성으로 종료

◆GS25, 식신·런치패스 손잡고 점심 메뉴 선택권 높인다



GS25가 모바일 식권 업계 강자 ‘식신e식권’(이하 ‘식신’), ‘런치패스’ 두 업체와 손잡고 직장인 점심 메뉴 선택권을 획기적으로 넓힌다. 식신과 런치패스는 총 200여개 기업의 7만여명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서비스 업체다. GS25는 모바일 식권 결제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7만여명의 직장인 점심 메뉴 선택의 폭이 크게 넓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CJ그룹, “올해 대중문화 신인 창작자 지원에 60억원 투자”



CJ그룹이 올해 대중문화 신인 창작자 지원에 60억원을 투자한다. CJ문화재단은 21일 오후 2019년 정기 이사회를 열고, 10주년을 맞은 대중문화 신인 창작자 지원사업에 올해 약 60억원을 투자하기로 의결했다고 22일 밝혔다. CJ문화재단은 음악?공연?영화 부문의 신인 창작자 선발 및 멘토링, 공연 개최 및 영화 제작지원, 신인 예술인들을 위한 공연장 겸 작업실 CJ아지트 운영, 신인 창작자들의 시장 진출을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등에 집중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CJ문화재단은 ▲음악 부문 ‘튠업(TUNE UP)’ ▲공연 부문 ‘스테이지업(STAGE UP)’ ▲영화 부문 ‘스토리업(STORY UP)’ 등 주요 지원 프로그램 공모 일정을 발표했다.


◆김종성 동부익스프레스 대표이사 ‘한국항만물류협회장’ 취임



김종성 동부익스프레스 대표이사가 22일 한국항만물류협회 제17대 협회장에 선임됐다. 신임 김종성 회장은 동원냉장과 동원로엑스 대표이사를 지낸 후, 2017년부터 동부익스프레스의 대표를 맡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물류 전문가다. 신임 김종성 회장은 취임사에서 “항만하역시장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회원사로부터 신뢰받는 협회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워홈, 안주류 가정간편식 신제품 4종 출시



아워홈)은 안주용 가정간편식 ‘야시장 안주 시리즈’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아워홈 야시장 안주 시리즈’는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혼밥·혼술 트렌드 속,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소비 문화를 주도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제품으로, 지역별 야시장 명물 안주 본연의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대만식 오븐닭구이, 고추장삽겹살, 오삼불고기, 매콤오돌뼈 등이다.


◆세븐일레븐, 간편죽 도시락 '소고기죽', '전복죽'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간편죽 시장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간편죽 도시락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세븐일레븐 HMR 브랜드인 '소반'의 상품으로 오는 26일 출시되며 소고기죽과 전복죽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당근, 양파, 버섯 등 각종 채소를 넣어 만든 야채죽 위에 소고기와 전복을 각각 듬뿍 올려 완성한 상품이다. 그리고 참기름을 끝에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이마트24, 유관순 열사 테마로 대국민 캠페인 전개



이마트24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2월 25일(월)부터 3월 31일(일)까지 대국민 캠페인 ‘유관순 열사의 열정과 용기를 응원합니다’를 진행한다. 먼저, 도시락 전상품, 이프레소 원두커피컵, 하루e리터 2종(500ml, 2l)에 태극 문양을 부착해 판매한다. 아울러 이마트24는 캠페인 기간 하루e리터 2종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해 4월 중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유관순 열사와 여성 독립 운동가들을 다룬 다큐 영화 ‘1919 유관순’을 공식 후원한다.


◆신세계TV쇼핑, 백화점 브랜드 전문 프로그램 런칭



신세계TV쇼핑은 오는 26일(화), 백화점 인기 브랜드와 트렌디한 상품만을 전담으로 소개하는 신규 프로그램인 ‘더브랜드샵 (THE BRAND #)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백화점 인기 브랜드를 TV로 구매함으로써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더브랜드샵’을 선보이게 됐다는 게 신세계TV쇼핑의 설명이다.


◆현대백화점, 업계 최고 수준 혜택 담은 ‘웨딩 멤버십’ 론칭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 예비 부부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인 ‘더 클럽웨딩’ 론칭했다.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라면 누구나 예식장 계약서 혹은 청첩장을 지참해 전국 15개 점포 클럽데스크에 방문하면 가입 가능하다. 현대백화점은 ‘더 클럽웨딩’ 회원에게 ▲10만원 할인권 증정 ▲예복 브랜드 구매금액대별 10% 상품권 증정 ▲회원 가입 후 9개월간 구매 금액의 5% 상품권 리워드 등 백화점 업계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조그룹 “9첩 반상(찬) 받아가세요”



사조그룹은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22일부터 2월27일까지 ‘내가 좋아하는 밥&반찬’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사 운영중인 사조몰(sajomall.co.kr)의 ‘맛있는 집밥’ 기획전에서 판매중인 제품 중 본인이 좋아하는 제품을 골라 사조그룹 페이스북 해당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등록하여 간단히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중 당첨자 10명을 선정하여 메추리알장조림, 양념깻잎, 연근조림, 우엉조림, 간장 마늘쫑, 무말랭이, 콩자반, 멸치볶음, 돼지고기장조림 9종으로 구성된 ‘일주일 밥&반찬 9종’ 기획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인기 식사 메뉴 3종 5000만 개 팔려



bhc의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 한해 동안 인기 식사 메뉴 3종이 5000만 개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메뉴별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대표 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해 한 끼 식사로 인기 있는 ‘뼈해장국’과 ‘수육국밥’ 등 메뉴 3종이 총 5000만 그릇 판매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우리나라 전 국민이 1 그릇씩 먹은 셈이다.


◆스타벅스 공기청정 시스템 올 연말까지 100% 설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올해 안으로 공기청정 시스템 설치를 전국 매장(중앙 냉난방 사용 일부 매장 제외)에 모두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원래 계획보다 1년 이상 앞당긴 일정이다. 스타벅스는 매장을 방문하는 하루 평균 6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미세먼지 제로 프로젝트’를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2020년까지 전국의 스타벅스 매장에 공기청정 시스템 도입을 목표로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제1회 대상그룹 한-인도네시아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성료



대상홀딩스가 후원하는 ‘제1회 대상그룹 한-인도네시아 대학생 스마트폰 푸드영화제’ 시상식이 지난 24일 코리아나호텔에서 개최됐다. 대상(주) 정홍언 대표와 임정배 대표를 비롯해, 대상 및 대상홀딩스 관계자와 전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auce-ology’(소스올로지)를 제작한 Avengers팀(Vincent Ricardo 외 5명)이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그룹 한-인도네시아 대학생 스마트폰 푸드영화제’는 한류의 주 소비층인 전 세계 청년층을 대상으로 K-푸드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진행하는 크로스 컬처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