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 어피너티에 ‘서브원’ 매각
권일운 기자
2019.02.27 09:55:00
지분 60.1%, 6021억에 넘기기로…일감몰아주기 규제 회피 목적

[권일운 기자] LG그룹이 소모성 자재 구매 대행(MRO)업체 서브원을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에 매각한다.


LG그룹 지주사 ㈜LG의 자회사인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은 지난 26일 서브원 지분 60.1%(120만2000주)를 6021억원에 매각키로 했다. 거래 상대방은 사모펀드 운용사 어피너티가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과 어피너티는 이날 이같은 내용을 담은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지분의 소유권은 거래 대금이 납입된 날 최종적으로 이전된다. 일련의 거래가 완료되면 어피너티와 LG그룹은 6대 4로 서브원 지분을 나눠 갖게 된다.


LG그룹은 일감 몰아주기 규제 회피 차원에서 서브원 매각에 나섰다. 본격적인 매각 절차는 지난해 시작됐으며, 최근 어피너티를 거래 상대방으로 확정해 구체적인 조건을 협상해 왔다.


LG그룹은 매각에 앞서 서브원을 물적분할해 MRO 부문만을 따로 떼 냈다. 이번에 매각되는 법인이 서브원이라는 이름을 이어 받아 MRO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기존에 서브원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던 법인은 에스앤아이코펴레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해 부동산 관리 및 리조트 운영 사업을 담당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I FM·건설 분할, 서브원 데자뷰되나 에스앤아이코퍼, 건설·FM부문 물적분할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