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차바이오 ‘차백신연구소’, 120억 투자 유치
정재로 기자
2019.03.18 16:34:00
만성 B형간염 치료백신 개발 가속화

[딜사이트 정재로 기자]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차백신연구소가 120억 원 규모의 외부 투자를 받는다.

차백신연구소는 다양한 항원에 적용 가능한 면역증강제(아쥬반트, adjuvant)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차세대 백신과 만성질환에 대한 면역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차백신연구소는 “현재 개발중인 치료백신의 경우 만성 B형간염 환자에서 면역력이 활성화되어 완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혁신신약으로 개발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그동안 치료제가 없는 B형간염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고 밝혔다.


차백신연구소는 만성 B형간염 치료백신의 임상1/2a상을 완료하고 현재 2b상을 준비중에 있으며 진행결과에 따라 해외 라이센스 아웃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만성 B형간염 환자들은 B형 간염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고 있으나 완치가 되지 않아 장기간 복용해야 하며, 간경변이나 간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차백신연구소 투자에 나선 벤처캐피털(VC)은 ▲스틱벤처스 ▲현대투자파트너스 ▲LSK인베스트먼트 ▲UQI파트너스 ▲메이플투자파트너스 등 총 7곳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차백신연구소, 작년 기술이전 역기저효과 염정선 대표 "차백신연구소, 2023년 흑자전환" 차백신연구소, 코스닥 상장 통해 자본잠식 탈피 상장 앞둔 '차백신연구소' 투자 VC, 잭팟 초읽기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