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H농협은행, 보증서담보대출 3종 출시
조아라 기자
2019.03.26 10:14:00
보증기금에 특별출연해 820억원 규모로 기업 운전자금 금융지원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NH농협은행(이하 농협)이 보증서 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보증요율과 보증료 인하 등 자영업자 지원에 따른 후속조치다.


농협은 신보 및 기보와 '일자리기업 등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보증서담보대출 신상품 3종 '일자리기업론'과 '사회적기업론', '자영업자론' 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상품 3종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이다. 농협은 보증기금에 약 57억원을 특별출연했다. 신보와 기보는 이를 재원으로 보증서를 발급한다.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들은 총 820억원 대출에 해당하는 보증서 발급 비용 절감 혜택을 받는다.


앞서 은행권은 보증기관에 100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보와 기보는 이를 바탕으로 총 1조4220억원에 해당하는 대출금에 대해 기존 1년에서 5년으로 보증기간을 연장하고 보증요율와 보증료를 우대해 왔다.

관련기사 more

농협의 '일자리기업론'의 지원대상은 ▲일자리창출(고용증대)에 기여한 기업 ▲창업 7년 이내 기술창업기업 ▲2030 Start-Up 기업 ▲청년고용·창업기업 등이다.


'사회적기업론'은 ▲사회적기업(고용노동부 및 지방자치단체 인증) ▲소셜벤처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등이 대상이다. 사호적기업이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및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뜻한다.


'자영업자론'은 ▲영세자영업자(매출액 5억 이하) ▲성장정체기 자영업자 ▲사업실패 후 재창업 자영업자가 해당된다.


해당 상품은 보증기관이 발급한 보증금액 이내에서 최대 10년까지 대출 가능하고, 최대 6년간 0.2%p~0.5%p까지 보증료를 우대하며, 거래현황에 따라 최대 1.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이 우량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든든한 동반자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농협은행은 7년 연속 사회공헌 1위 은행으로서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